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장애인 특별공급 아파트 분양 정보 : 대상 조건

반응형

장애인 특별공급 아파트 분양 정보 : 대상 조건

장애인 특별공급 아파트 분양 정보 : 대상 조건

아파트 청약을 하고자 할 때 우선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일반 분양에 비해 훨씬 높은 확률로 당첨이 가능한 장애인 특별공급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해당 사항이 있으시다면 정독해서 도전해 보세요. 추가적으로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보시고 정보 얻으세요.


해당 제도는 당첨의 확률을 높여줄 뿐, 분양가 자체를 할인해준다든지 하는 특혜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기관추천 특별공급 자격조건 대상 [중소기업] 총정리

 

그리고 이러한 특별 공급의 유형은 신혼부부나 다자녀, 노부모 등의 특수한 유형 또는 기관의 추천을 받는 것으로 종류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은 기관추천에 속하며, 다른 특별공급과 일반분양보다 먼저 청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세대주 소득기준

장애인 특별공급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공기관 또는 민간업체 공동주택을 분양·임대할 경우 무주택 세대 장애인에 대한 특별공급을 알선함으로써 장애인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장애인 특별공급

몸이 불편하신 분들만 해당이 되는 게 아니라, 국가유공자라든지 10년 이상 장기간 복무 중이거나 제대를 한 군인, 중소기업의 근로자 등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 아파트 분양 정보 : 대상 조건

 

그리고 이와 같은 기준에 적용이 되기 위해서는 소득의 수준이라든지 자산의 보유현황 등 상당히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나오면 관련 기준을 잘 살펴 조건을 충족하는지 먼저 체크하세요. 


장애인 복지법 제 32조에 의거

'장애인 등록증'이 교부된 분이어야만 한다는 제약 조건이 있어요. 다시 말해서 남편의 몸이 불편한 것인데, 아내가 대신 자신의 명의로 이를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신청

물론 대리 신청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대리로 진행을 하고자 한다면 당연히 위임과 관련된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청약통장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없다. 중소기업 특별공급 청약 신청

 

무주택자여야 한다는 요건만은 반드시 충족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전용 면적이 85제곱미터가 넘는 아파트라 한다면 배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일반공급이 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한 일반청약자들이 1,2순위 청약으로 가점제 및 추첨제로 공급받는 방식이라면 장애인 특별공급은 일반 청약자들과 경쟁을 하지 않고 아파트를 공급 받을 수 있는데요.

우선순위의 기준은 지자체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장애인 특별공급의 자격 기준은 만 19세 이상 장애인이면 신청가능하고, 따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85㎡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청약 총정리 Q&A

 

기관에서 인정해 준 장애인 등록증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고요. 장애인끼리 배점표에 의한 경쟁하는 방식으로 일반 공급보다는 쉽게 주택마련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 아파트의 공급가격은 일반 공급과 동일합니다. 

장애인 청약신청 주의사항

2020년 전에는 중복신청을 허용했지만, 한 곳에만 청약을 할 수 있음에도 여러 주택에 중복 선정되니 기관 추천 대상자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 다수의 장애인이 선정되지 못하는 피해가 발생하는 문제로 올해부터는 중복 신청이 불가피

장애인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둘다 신청은 가능하지만 장애인특별공급과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동시에 신청 불가능합니다. '줍줍' 무순위 청약 무주택자만 가능 [신청방법 대상여부 조회]

 

그러니까 특공끼리는 중복 신청이 불가합니다. 장애인 특별공급은 입주자 모집 공고 이전에 사전 접수되므로 분양가 정보를 알기 어렵습니다. 주변의 아파트 시세를 가늠하여 신청여부를 판단하셔야 하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 조건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 조건은 아파트 분양사업자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장애인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 중 장애인이 있는 경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장애인 신분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지역 복지관이나 보건소 등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청약신청 순위와 소득기간


아파트 분양사업자가 제시하는 소득 기준에 따라 소득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특정 우선순위를 부여받은 경우, 우선적으로 특별공급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지자체나 분양사업자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분양시 보증금 및 분양대금의 일부가 면제되거나 감면될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나 분양사업자마다 세부적인 조건이나 선발 방식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아파트 분양사업자나 해당 지역의 지자체에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 잘 받는 노하우


장애인 특별공급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신청 자격을 충족시키는지 확인: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은 장애인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 중 장애인이 있는 경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따라서 먼저 신청 자격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역별 사정 파악: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은 지자체별로 지원 정책이 다르므로, 해당 지역의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 지원 정책을 파악해야 합니다. 

 

지역에서 제공하는 혜택, 즉 지원금이나 선발 기준 등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정보 수집: 신청 시 필요한 자세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애인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 중 장애인이 있는 경우 장애인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지역에서 제공하는 선발 기준, 지원금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신청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대응: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은 선발 기준에 따라 지원되므로, 대상자가 되면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지역에서 제공하는 공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신청 기한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서비스 이용: 지자체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장애인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을 받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

1. 분양 홈페이지 더보기_

 

2. 인기 단지. 청약 신청 바로가기

 

3. 계약금 중도금 잔금 대출 알아보기

청약을 넣으면서 자금 계획을 꼼꼼하게 세워야 하는데요. 계약금 중도금 잔금 대출 정보입니다.
기대출여부 신용등급 직업군에 따라서 한도 금리 가능여부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 ☞ 보금자리론 대출 금리안내

자세한 내용 ☞ 부동산 대출 금리 조건 한도

 

4. 당첨자 조회

아파트 청약 당첨 대출 총정리

계약금 중도금 잔금[입주 절차]

 

아파트 청약 당첨 대출 총정리 : 계약금 중도금 잔금[입주 절차]

아파트 청약 당첨 대출 총정리 계약금 중도금 잔금[입주 절차] 아파트 청약 당첨 그리고 계약금 중도금 잔금 대출 총정리 [입주 절차] 아파트 청약 당첨되고 입주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고 준비해

land.453010star.co.kr

 

청약에 있어 특별공급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노려야 합니다. 특히 생애최초 그리고 신혼부부특공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 ☞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세한 내용 ☞ 장애인 특별공급 대상 조건

자세한 내용 ☞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자세한 내용 ☞ 기관추천 특별공급 

자세한 내용 ☞ 중소기업 특별공급

자세한 내용 ☞ 행복주택 청약

자세한 내용 ☞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

자세한 내용 ☞ 국민임대주택 자격

 

청약을 넣으면서 자금 계획을 꼼꼼하게 세워야 하는데요.

계약금 중도금 잔금 대출 정보입니다.
기대출여부 신용등급 직업군에 따라서 한도 금리 가능여부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 ☞ 보금자리론 대출 금리

자세한 내용 ☞ 부동산 대출 금리 조건

자세한 내용 ☞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자세한 내용 ☞  카카오 또한 편리하고 잘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세한 내용 ☞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 

자세한 내용 ☞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세한 내용 ☞ 아파트 재산세 계산기

자세한 내용 ☞ 개별공시지가 조회

자세한 내용 ☞ 종부세 계산기 계산 기준

자세한 내용 ☞ DTI 계산기

자세한 내용 ☞ 취득세 개정 총정리

자세한 내용 ☞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자세한 내용 ☞ 증여를 위해 이정도는 알자!

자세한 내용 ☞ 온비드 공매 입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