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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청약통장 소득공제 필요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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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청약통장 소득공제 필요서류)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청약통장 소득공제 필요서류)

연말이라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주택확인서 발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할 텐데요.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편의를 위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소화서비스에 접속을 하면 기본적인 자료들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도 안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주택청약 세액공제 관련한 무주택확인서 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경우 무주택확인서 발급을 받아야 주택마련저축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이 있으면서 해당 과세연도에 주택을 소유한 적 없는

세대주라는 것을 증빙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무주택확인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문서이기 때문에 연말정산에 무주택확인서 발급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은행을 방문한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받으려면 근처 아무 은행이 아니라, 본인이 청약저축을 가입한 은행으로 가야한다. 현재까지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하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과정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두 단계를 기억하시면 됩니다. 

① 무주택확인서 및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증명서 제출

무주택확인서 발급은 청약통장을 개설한 은행에 무주택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은행에서 해당 서류를 국세청으로 넘겨줍니다.

이 외에도 주택청약종합처축 납입증명서(주택마련저축 납입증명서)도 무주택확인서 발급과 함께 제출하여 납입 내역을 증명하게 되기 때문에, 은행 방문 시 함께 발급받아 제출하면 좋습니다. 

 

반드시 두 서류 모두 챙겨주세요. 

 

② 연말정산 끝나기 전에 소득공제 서류 제출할 것! (다음연도 2월 말까지)


12월 31일까지 무주택확인서 발급 포함 해당 서류들을 제출하면 2021년 1월에 실시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진행하는 기간에 맞춰 연말정산할 때 번거로움이 없으려면 가능한 한 12월 안에 해당 서류를 미리 은행에 제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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