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외국인 재난지원금 총정보
서울 외국인 재난지원금 총정보
서울시는 26일 외국인 주민 가구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관련 ‘재난긴급생활비’를 최대 50만원 지원합니다. 서울시는 인권위의 권고를 수용해 오는 31일부터 재난긴급생활비를 외국인 주민에게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서울시, 외국인 주민에 재난지원금 지급서울시는 인권위 권고대로 외국인 주민에게도 가구원별로는 1~2인가구 30만원, 3~4인가구 40만원, 5인 이상 가구 50만원을 지급한다. 1회만 받을 수 있으며,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된다. 온라인은 9월 25일까지 신청을 받고 현장 접수는 9월 14일~25일 관할구청 혹은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번 조처로 서울에 거주 중인 9만5000여 가구(19만7000여명)가 지원을 받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서울 외국인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오는 27일 기준 서울시에 외국인 등록 거소신고를 한지 90일이 넘고,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취업·영리활동을 할 수 있는 외국인 주민이다.
유학 또는 일반연수 등의 자격으로 거주 중이거나 자신의 비자에 허용되지 않는 업종에 종사하는 외국인, 불법체류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울 외국인 재난지원금 소득기준과 지원금액
소득기준과 지원금액은 지난 3월 내국인에게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할 때와 마찬가지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하고, 5인 이상 가구 기준 50만원을 한차례 선불 카드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인~2인 가구는 30만 원, 3인~4인 가구는 40만원을 지급한다.
오는 31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http:// fds.seoul.go.kr)에서 접수를 받는다.
다음달 14일부터 현장 신청도 할 수 있다.
서울시의 이번 지원은 국가인권위의 권고를 수용해 결정한 것이다. 인권위는 지난 6월 "재난긴급지원금 정책을 수립·집행하면서, 주민으로 등록돼있는 외국인 주민을 달리 대우하고 있는 것은 합리적 이유 없는 차별로 평등권 침해에 해당한다"며 "재난긴급지원금 정책에서 외국인 주민이 배제되지 않도록 관련 대책을 개선할 것"을 권고했다.
아래 기사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와 업데이트된 내용 확인하세요.
-
인권위 "외국인도 재난지원금 줘야"…경기도 "수용 어렵다" 중앙일보 1일 전━ 서울시, 외국인 주민에 재난지원금 지급 서울시는 인권위 권고대로 외국인 주민에게도 가구원별로는 1~2인가구 30만원, 3~4인가구 40만원, 5인 이상 가구 50만원을 지급한다. 1회만 받을 수 있으며, 선불카드 형식으로...
-
서울시, 외국인 주민에게도 재난긴급생활비 최대 50만원 조선비즈 1일 전서울시의 이번 지원은 국가인권위의 권고를 수용해 결정한 것이다. 인권위는 지난 6월 "재난긴급지원금 정책을 수립·집행하면서, 주민으로 등록돼있는 외국인 주민을 달리 대우하고 있는 것은 합리적 이유 없는...
-
[뉴스터치] 서울시, 외국인 주민에게도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MBC 17시간 전◀ 나경철 아나운서 ▶ 네, 서울시가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서울 거주 외국인에게도 재난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지난 6월, "재난 긴급 지원금 정책에서 외국인 주민을 배제한...
-
'재난지원금' 못받은 외국인, 재원 500억 걸림돌? 경인일보 1시간 전 이에 서울시는 외국인 주민에게도 시 차원의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키로 결정했다. 도는 추가 지급을 결정하지는 않았는데 결혼이민자·영주권자 외 나머지 49만9천여명에게도 동일하게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하면...
아래 키워드 검색해보시고 다양한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등록된 콘텐츠의 권한은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문의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희망지원금 신청 조회 조건 대상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