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반응형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시가 24일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하자 대구시 홈페이지는 접속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몰려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분들이 많았으며, 절실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날 오후 1시 45분에 기자가 홈페이지에 접속해 봤더니 홈페이지에는 '서비스 접근 대기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기자 앞에 1만1천205명이 대기중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대기 후 약 15분 뒤에야 대구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모든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2020년 7월 30일 24시로 기준일에 대구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의 경우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금액은 대구시민 1인당 10만원이며, 세대주의 경우 미성년 자녀의 지급금을 포함하여 지급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급 대상인지를 확인하려면 대구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hope.daegu.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 조회 첫 주인 오는 28일까지는 과부하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로 운영된다.

월요일인 24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 또는 6인 사람이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

 

하지만 이 사실을 미처 알지 못한 시민들이 긴급 안전 안내문자 메시지를 통해 소식을 듣자마자 사실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위해 대구시 홈페이지로 몰려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소상공인 지원책) 2020

거리두기 3단계 조치 서울시 내일부터 10명 이상 집회 전면 금지



출처: https://453010star.tistory.com/608 [경기도 자영업자 생존자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차 소상공인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