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광주 3단계 무엇이 변화되나?

반응형

광주 3단계 무엇이 변화되나?

광주 3단계 무엇이 변화되나?

광주시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27일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광주 3단계 내용
시는 광주 모든 교회 등 종교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비대면 온라인 종교 활동만 허용하고 그외 모임과 활동은 일절 금지된다. 대학이 운영하는 체육관을 포함한 각종 실내 체육시설, 생활체육 동호회 등 집단 체육 활동과 실내 집단운동도 금지했다.

 


광주 3단계 다중 이용시설 제한이 아니고 금지
다중 이용시설은 집합 '제한'에서 '금지'로 격상했다. 집합이 금지되는 시설은 놀이공원, 게임장·오락실, 공연장, 멀티방, DVD방, 경륜·경정·경마장, 야구장, 축구장, 청소년 수련 시설, 경로당 등 노인 여가시설, 목욕탕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집합제한 중인 300인 미만 규모의 학원, 키즈카페, 견본주택 등은 10인 이상 집합을 금지했다.

 


행정명령 적용 언제부터
이날 2020년 8월 27일 정오부터 다음달 10일 정오까지다.

 


시는 앞으로 지역 감염 확산 추이를 보고 3단계 격상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번 행정명령은 시민들의 최소한 경제·사회적 활동은 보장"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
"앞으로 2∼3일 지역 감염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면서 상황이 악화"
"3단계 격상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광주 3단계 시행까지~~
광주에서 이틀 사이에 54명이 발생하는 등 증가 규모가 폭증하자 방역당국이 방역 3단계 격상을 검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감염경로도 상무지구 유흥주점, 학습지, 광화문 집회발 교회,  탁구클럽, 청소용역회사 등 다양해지고 있어 더욱 걱정이다.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깜깜이' 확진자와 무증상 환자가 증가하는 것도 방역망 구축을 어렵게 하고 있다.

 


방역단계 코로나3단계 격상 조건
확진자가 3일 연속 10명 이상 또는 감염경로와 방역망 내 관리비율이 높을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다.

 

아래 기사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와 업데이트된 내용 확인하세요.

  • 광주, 사실상 3단계 거리두기 행정명령…종교·다중시설 집합금지(종합) 조선비즈언론사 선정  1시간 전광주시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27일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코로나19 민관...
  • 광주서 교회·탁구장 집단감염 확산...이틀간 54명 확진 YTN언론사 선정  3시간 전광주시는 소규모 집단감염과 깜깜이 감염이 확산함에 따라 오전에 민관대책회의를 열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올리는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에서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 '당신의...
  • 광화문 집회 → 광주 교회 예배, 집단감염 불렀다 SBS언론사 선정  5시간 전광주시가 자체적으로 3단계 격상을 결정한다면 전국 첫 사례가 됩니다. 지난 15일 유흥주점발 재확산 이후 광주에서는 12일 동안 무려 10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1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KBC...
  • '광주 코로나 최대위기' 이틀만에 54명…3단계 격상 검토 뉴시스언론사 선정  4시간 전방역단계는 확진자가 3일 연속 10명 이상 또는 감염경로와 방역망 내 관리비율이 높을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다. 광주지역 확진자는 21일 11명(해외유입 2명), 22일 17명(해외유입 2명), 23일...
 

광주서 교회·탁구장 집단감염 확산...이틀간 54명 확진

[앵커]광화문 집회에 다녀온 신도를 통해 광주 성림침례교...

www.ytn.co.kr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광화문 집회 → 광주 교회 예배, 집단감염 불렀다

서울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확진자가 예배를 본 광주 성림침례교회에서는 밤사이 28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추가로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광주시는 상황의 엄중함을 ��

news.sbs.co.kr

아래 키워드 검색해보시고 다양한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등록된 콘텐츠의 권한은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문의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코로나 3단계 : 고위험시설 12종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전환 조건 

고위험시설과 중위험 시설 비교 

광주 3단계 무엇이 변화되나?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9호 태풍 마이삭 예상 경로 위치 실시간 보기

태풍 바비 경로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희망지원금 신청 조회 조건 대상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소상공인 지원책) 2020

거리두기 3단계 조치 서울시 내일부터 10명 이상 집회 전면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