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대구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대구희망지원금kr]

반응형

대구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대구희망지원금kr]

대구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대구희망지원금kr]

대구시 코로나19 서민생계지원위원회(이하 위원회)는 8월 24일부터 대구희망지원금(2차 긴급생계자금)을 지급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대구희망지원금 1인당 10만원
위원회가 정한 지급기준을 보면 모든 대구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

 


대구희망지원금 지급 대상 : 242만명
7월 30일 현재 기준 대구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시민이면 나이·소득·자산·성별·직업 등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지급대상이다. 대상은 약 242만여명으로 추정된다. 신생아의 경우 기준일 당시 부 또는 모가 대구시민이고 신청기간 내에 출생하면 지급대상으로 정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대구희망지원금 신청 지급절차 기본단위
신청과 지급 절차의 기본방향이 되는 지급단위는 ‘개인’을 단위로 결정했다. 대구시의 1차 긴급생계자금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단위는 ‘세대’나 ‘가구’였지만 이를 바꾼 것이다.

 


1차 재난지원금보다 좋은 선택
대구시 1차 긴급생계자금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시 가구 구성의 다양성으로 인해 많은 민원이 발생했던 전례를 감안하면 개인단위 지급은 그런 논란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대구희망지원금kr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고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일괄 신청·수령하게 되며, 성인의 경우도 읍면동 방문 신청시 대리 신청을 폭넓게 인정한다.


대구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지급대상자 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자여부, 지급금액, 세대원수, 관할 행정동을 조회할 수 있으며, 세대주일 경우는 같은 세대의 미성년자 지급금액까지 합산돼 조회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5부제 시행
다만 첫 주에는 조회가 폭주할 것으로 예상돼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하며 조회 홈페이지가 열리는 것과 함께 이의신청도 접수할 수 있다.

대구희망지원금kr 3가지 방식으로 지급

대구희망지원금은 현금은 물론 신용·체크카드와 대구행복페이로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다. 현금지급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와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자로 별도 신청 없이 기존급여계좌로 지급된다.

대구희망지원금kr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체크카드는 31일부터 시중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카드에 충전을 신청할 수 있다.

대구희망지원금kr 대구 행복페이


대구행복페이는 9월 7일부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충전되지 않은 대구행복페이 카드를 지급받아 2일 후에 대구희망지원금이 충전되면 사용이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은 지급수단에서 제외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현금을 제외한 신용·체크카드와 대구행복페이는 대구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대구희망지원금kr 제한 업종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같이 온라인쇼핑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종, 사행업종 등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미사용시 환급
사용기간은 11월말까지로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소멸되며 잔액은 대구시 예산으로 귀속된다. 고령이시거나 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시민에게는 9월 14일부터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구희망지원금 지급으로 대구지역에 온기를 불어넣는데 촉매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대구희망지원금 총액은?

시비 1918억원, 국비 512억원 등 총 2430억원 규모다.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희망지원금 신청 조회 조건 대상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소상공인 지원책) 2020

거리두기 3단계 조치 서울시 내일부터 10명 이상 집회 전면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