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8호 태풍 바비 경로 실시간 체크 : 미국

반응형

8호 태풍 바비 경로 실시간 체크 : 미국

8호 태풍 바비 경로 실시간 체크 : 미국

제 8호 태풍 '바비'가 제주도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시속 3㎞의 매우 느린 속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늘(25일) 밤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은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는 모레 목요일 아침에 가장 가까이 접근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의 오른쪽 위험 반원에 드는 서해안과 섬 지역에는 최대 순간 풍속 초속 60m의 매우 강력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8호 태풍 바비 경로 실시간 체크

현재 우리나라로 다가오는 제8호 태풍 바비의 실시간 예상경로 체크할께요. 날씨어플 윈디로 보는 태풍의 실시간 예상경로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일기예보 믿음이 가지 않아서 날씨어플 윈디(Windy) 어플을 이용하여 태풍바비의 실시간 예상경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우리나라 일기예보와는 살짝 다릅니다. 과거 태풍의 결과값에서 우리나라 일기예보보다 정확합니다. 

 

수요일 오후4시 예상 경로

 

제 8호 태풍 바비는 8월 25일 새벽 5시 제주 서귀포 남쪽 약 500km 해상까지 올라왔습니다. 중심 부근에 시속 133km의 강풍을 동반한 강한 강도의 태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30도 안팎의 따뜻한 해수면 위를 지나면서 수증기를 공급받아 강도는 점점 더 세지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 서해로 진출하면서 강도는 매우 강으로 발달하고 이동속도도 점차 빨라지겠습니다.

화요일 오전11시 태풍 바비 실시간 경로



이로 인해 오늘 밤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과 모레는 한반도 전체가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습니다.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 태풍 특보가 발효 중인데, 특보구역은 점차 남해 전해상과 서해 그리고 전라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태풍 바비는 내일 오후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모레 목요일 아침에 서울 등 수도권에 가장 가깝게 접근하겠습니다. 이후 목요일 오후엔 북한 황해도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목요일 11시 실시간 경로인데요. 대륙으로 들어오면서 힘을 잃고 소멸해가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수요일 밤부터 목요일 사이 제주도와 전라 서해안에 최대 순간풍속 초속 60m의 강력한 바람이 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바람의 세기가 초속 40에서 60m면 사람이 걸어 다니기 어렵고 시설물이 바람에 날려 훼손되거나 부서질 수 있습니다.
태풍이 지나는 동안 제주도엔 최대 500mm 이상, 전라도와 지리산 부근엔 최대 300mm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서울 등 그밖의 지역엔 30에서 1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목요일 새벽4시 경로 무섭네요. 


태풍 바비의 이동 경로는 지난해 9월 서해로 올라온 태풍 링링과 유사합니다. 당시 한반도가 태풍의 오른쪽 반원에 들면서 우리 뿐만 아니라 북한도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 때문에 북한도 태풍경보를 발령하는 등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기사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실시간 태풍 경로 뉴스보기

 

태풍 바비 : 네이버 뉴스검색

'태풍 바비'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실시간 바비 경로 확인하기
www.windy.com/?37.499,126.783,5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희망지원금 신청 조회 조건 대상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소상공인 지원책) 2020

거리두기 3단계 조치 서울시 내일부터 10명 이상 집회 전면 금지



출처: https://453010star.tistory.com/620 [경기도 자영업자 생존자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차 소상공인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