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금융 정보

인천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내용 정리

10star 2020. 8. 24. 17:09
반응형

인천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내용 정리

인천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내용 정리

24일 0시부터 인천지역에서 실외 10인 이상 대면으로 모이는 집합·모임·행사가 전면 금지되는 등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고강도 대책이 시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심각한 위기상황에 이르렀다는 판단 아래 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대책보다 강도높은 대책을 시행합니다. 

 

인천에서는 한동안 코로나19가 안정세를 보이다가
8월 13일 3명의 확진자가 나온 이후
23일 오전까지 147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인천시는 서울·경기지역에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됐던 16일에도 자체적으로 2단계에 준하는 방역대책을 추진해 왔다. 19일 수도권 전역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된 후에는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대면 집합·모임·행사를 전면 금지하고, 12종의 고위험시설과 월미바다열차를 비롯한 실내 국공립시설의 운영을 중단시키고,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의무화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특히, 모든 교회에 대해서는 비대면 예배만 허용하고, 대면 모임·행사·식사 등을 금지했으며, 20일에는 서울 광화문 집회 참가자에 대한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에 이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까지 발령하였다. 

 


하지만, 지금의 엄중한 상황에서 시민들의 생명과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더욱 과잉해서 대응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현재보다 더 강도 높은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24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사항 보다 강화
실외에서 10인 이상 대면으로 모이는 집합·모임·행사를 전면 금지합니다. 

공무원과 인천시 산하 공공기관 직원들은 3분의 1씩 재택근무에 돌입하기로 하는 한편, 위기 극복과 확산 방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권장했습니다. 강제는 아닙니다. 

24일 0시부터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의 부대시설 운영을 모두 중단하고, 공원구역에서는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령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설치돼 있는 실내 체육시설과 독서실 등 주민공동이용시설의 운영도 전면 중단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이 더 악화될 경우에는 교회 뿐만 아니라 천주교와 불교, 이슬람교 등 다른 종교시설에서도 대면 모임·행사를 자제하고, 비대면 미사·예배와 법회로 전환해 줄 것을 권고했다.

아래 기사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와 업데이트된 내용 확인하세요.

아래 키워드 검색해보시고 다양한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등록된 콘텐츠의 권한은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문의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코로나 2.5단계

코로나 2.5단계 코로나 2.5단계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이번에는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카페와 음식점, 학원과 독서실 등 코로나19 

453010star.tistory.com

 

수도권 거리두기 준3단계 : 무엇이 변화되나?

수도권 거리두기 준3단계 : 무엇이 변화되나? 수도권 거리두기 준3단계 : 무엇이 변화되나?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준(準) 3단계 수준으로 강화된다. 수도권에 대해 한층 더 강화된 방역 조��

453010star.tistory.com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희망지원금 신청 조회 조건 대상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총정리

대구희망지원금신청 조회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지급 시작]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2차 재난지원금 [대구 경기도 제주 부산 인천 경북 서울]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소상공인 지원책) 2020

거리두기 3단계 조치 서울시 내일부터 10명 이상 집회 전면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