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나이스 반배정 이용방법 [중학교 고등학교 대국민서비스]

반응형

나이스 반배정 이용방법 [중학교 고등학교 대국민서비스]

나이스 반배정 이용방법 [중학교 고등학교 대국민서비스]

초중고 개학일이 다가오면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나이스는 종합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 1만여 학교,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했다.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홈페이지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미수령 주식찾기👈

 

👉APT청약 당첨대출👈

 

나이스는 학교, 교육청 등에서 입력·관리하는 교육 행정 정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였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학생과 학부모가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열람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나이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녀의 학교생활을 속속들이 알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홈페이지


목차
나이스
나이스 학생서비스
반배정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고등학교 반배정
중학교 반배정
반배정 확인

 

 

특히 개학 전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반배정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도 교육청 온라인 홈페이지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나이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생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 중 선택을 한 뒤,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한 뒤 로그인을 해야 한다. 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 바로가기

 

나이스 반배정 조회


학부모인 경우 회원가입 후 '자녀 등록하기'를 선택한 뒤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학생은 로그인한 후 ‘나의 정보’를 클릭하면 된다.

나이스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여고생에 생리용품 구입비 인당 14만4000원 지원

 

👉read more..>>>👈


학부모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아이핀을 이용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자녀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학교의 승인이 이뤄지면 그 시점부터 자녀의 학교생활과 관련한 자료를 조회할 수 있다. 

1. 나이스 반배정 미리 확인방법 (PC버전)

1)아래 첨부된 사이트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접속 후 학생서비스 OR 학부모서비스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학부모가 준비물-공인인증서
학생 준비물- 부모님 휴대폰+공동인증서
 
2)회원가입후 학교생활기록부로 들어가면 학반정보에 학년, 반,번호 담임성생님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인증서 발급이 잘안되신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 시작하기

학생 인증서 발급


학부모 인증서 발급


2. 나이스 반배정 미리 확인방법 (모바일버전)

 

모바일로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PC로 접속해서 최초 인증 한번은 받아줘야 합니다. 약간 복잡할수 있지만 아래 순서대로 따로오면 쉬우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트어에서 '나이스대국민'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2)다운로드 후 해당 교육청 선택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됩니다.

 

혹시라도 인증보안프로그램으로 어플이 실행안되신다면 껏다 키시면 잘 작동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3)여기서 중요한점은 모바일로 이용하기 위해선 최초로 PC에서 인증을 한번 해야합니다.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렇게 모바일로 OTP CODE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4) PC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접속 후 상단에 회원마당을 누릅니다.

 

5) 인증서관리 ->학부모 인증서 발급 ->자녀학교명 입력 ->신청하기-> 완료

 

자녀들 건강을 위한 유사나 비타민 

 

👉유사나 10%할인👈

 

👉유사나 보상플랜👈

 

👉USANA돈버는방법👈

 

 

6)모바일 기기 관리-> OTP번호생성 ->보유 인증서 등록하기

 

7)인증번호 모바일 에 등록->전체메뉴->(내)자녀등록->학교에서 승인 후 사용가능!

 

 

나이스 반배정 자주 붇는 질문

나이스 반배정 인증서 관련 자주하는 질문

Q.학생인증서 발급은 몇학년부터 가능하나요?
A.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재학생만 발급 가능합니다.
 
Q.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발급이 안 되나요?
A.네 ,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에서는 학생, 학부모용 인증서는 발급이 안됩니다.

윈도우 os가 설치되어있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 이용 해 주셔서 발급 부탁드립니다.

 

[연관 컨텐츠]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신용등급 무료조회👈

 

추가적으로 안내드립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반배정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청 홈페이지 방문
우선 해당 지역의 교육청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는 아래에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홈페이지


반배정 정보 찾기
홈페이지 메뉴에서 '학교/부서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학교 종류(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학교명을 선택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이후 해당 학교의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배정' 항목이 있습니다.

반배정 결과 확인
반배정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학교의 반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학교의 반배정 결과를 개별 학생별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학생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자신의 반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방법
위 방법 이외에도 해당 지역의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지도나 전화상담 등을 통해서도 반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직접 문의하거나 학교 공지사항을 통해 반배정 결과를 알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