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내계좌한눈에 : 숨은 주식 찾기 미수령 주식 찾기

반응형

내계좌한눈에 : 숨은 주식 찾기 미수령 주식 찾기

내계좌한눈에 : 숨은 주식 찾기 미수령 주식 찾기 방법

은행, 카드를 갖고 있다 보면 포인트가 있는지 모를 때가 있고 계좌이체 상황이 어떻게 됐는지 아리송할 때가 있습니다.

 

은행, 제2금융권, 증권, 카드, 보험 등을 한 번에 조회​해서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알면 유용한 정보 함께 알아볼께요. 

 

추가로 주식 양도세 납부를 위한 주식양도세 계산기 이용도 함께 해보세요.  그리고 주식을 담보로 증권사 주식담보대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해당 정보는 증권사 주식담보대출 여기서 확인하세요. 

계좌 통합 조회

계좌통합관리서비스란?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기관 공동의 서비스로서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효과

1. 소비자 :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계좌의 존재 여부 및 잔액을 한눈에 확인하고 소액 계좌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잔고 이전 및 해지할 수 있어 일상 금융생활의 편익과 개인 재산 관리 효율성이 대폭 개선됩니다. 

2. 금융기관 : 비활동성 계좌의 정리를 통해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계좌관리 비용을 절감됩니다. 

3. 금융거래 :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의 해지를 통해 해당 계좌가 금융 사기에 악용될 소지를 차단하여 금융거래 안전성 제고됩니다. 

사이트 들오가는 방법은 위처럼 검색하고 사이트 들어가도 좋고,

아래를 참고해서 찾아가셔도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확인은 아래 참고.

 

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내계좌한눈에
  • 자동이체통합관리
  • 내카드한눈에
  • 금융정보조회

금융결제원 운영,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Info), 계좌이동서비스(PayInfo), 서비스 안내 등.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금융회사에 개설한 계좌를 조회하고, 장기 미사용계좌 등에 대한 잔고 이전 및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조회를 하려면 먼저 이곳에서 요구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에 은행권에서 발급한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휴대폰 인증을 하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사용전에 공인인증서 만기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은 은행권 계좌 통합조회입니다.

비활동성계좌는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 (만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계좌) 입니다.

 

한도대출약정계좌, 세금우대상품, 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당좌예금 등 일부 계좌는 항상 활동성계좌로 분류됩니다.

은행별 계좌 내역에서 관심이 있는 사항이 있을 때 우측 '조회'를 누르면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으로 인증을 했기 때문에 제2금융권, 증권사 등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드 정보 조회

내 카드 한눈에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위임절차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위임장은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본인의 카드정보, 포인트정보를 조회할 때만 사용되며 그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동의하실 경우 향후 1년간 재동의 절차없이 카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위임동의 후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다시 위임에 동의하신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정보조회

1. 조회일 현재 기준 한국신용정보원이 신용정보제공, 이용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에 대해서만 조회됩니다.

2. 보험 관련 정보가 정정되거나 새로운 보험에 가입하시는 경우 최대 7영업일 이내에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 보험가입정보는 정액형보험과 실손형 보험으로 구분되어 제공된다. 

4. 자동차보험,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대물)보험은 조회되지 않는다. 

5. 보험가입정보와 관련된 세부정보 및 문의사항은 해당 금융회사로 문의하세요.

대출금액은 현재 신용정보공동전산망에 등록되어 있는 잔여 대출 원금 기준입니다.

다만, 한도대출의 경우 약정금액이 표시됩니다. 대출정보가 정정되거나 새로이 대출을 받으실 경우 5 영업일 내에 해당 내용이 반영되므로 조회되는 금액은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대부업체를 통한 대출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자동이체 통합관리 조회

해당 코너에서는 자동이체 조회,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변경, 해지결과 확인, 변경결과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고 나서 꼭 명세서를 확인하세요. 은행, 카드, 증권, 대출, 보험을 한 번에 다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좀 번거로워서 그렇지 로그인만 하면 아주 편하게 모든 금융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은행에 있는 비활동성 계좌 등을 정리할 수 있고 작은 잔고라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보시면 내가 이런 통장이 있었나 하는 부분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숨은 주식 찾기 미수령 주식 찾기 방법 등은 아래 사이트 추가로 더 이용하시면 크로스체크되어 좋습니다. 

👉포장이사업체 순위👈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13월의월급 환급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