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헬스장 GX류 시설 코로나2단계 총정리

반응형

헬스장 GX류 시설 코로나2단계 총정리

헬스장 GX류 시설 코로나2단계 총정리

격렬한 GX류가 뭔지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실내에서 진행되는 집단운동(Group Exercise)을 말하며 줌바, 태보, 스피닝 등이 해당됩니다.


줌바나 태보·스피닝·에어로빅·스텝·킥복싱 등 격렬한 운동이 이뤄지는 'GX류' 시설도 영업 금지에 해당하는 '집합 금지' 조처가 내려집니다.

만약 격렬한 gx류 프로그램과 다른 운동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시설에서는 gx류만 운영 중단할 수 있습니다.


[줌바]
‘빠르고 재미있게 움직이다’라는 뜻을 가진 줌바는 맘모, 살사, 삼바 등의 라틴 댄스와 힙합, 스위밍 등 여러 나라의 댄스 동작을 혼합한 피트니스 댄스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흥겨운 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시간당 최대 1,000Kcal를 소모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태보]
태보는 태권도, 복싱, 킥복싱, 에어로빅의 리듬이 더해진 유산소 운동입니다. 

몸통지르기, 얼굴막기, 내려막기 등 태권도의 기본 동작을 응용해 만들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방어용 호신술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닝]
스피닝은 무거운 추를 굴리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자전거 운동에 즐거운 음악을 더 해 흥을 돋웁니다. 

스피닝은 심장을 강화하고 혈관의 탄력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하체 근육 발달에 좋고, 다이어트 운동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텝]
스텝은 짐볼, 폼롤러처럼 흔하게 볼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여러 댄스 동작과 함께 스텝 박스를 오르락내리락하며 반복적인 동작을 통해 운동 효과를 얻습니다.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효과를 주는 운동으로 수영의 2배, 런닝머신의 3배, 걷기의 10배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벨리댄스]
벨리댄스는 상체와 골반의 움직임을 강조한 이슬람 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춤입니다. 

벨리댄스의 동작은 신체의 탄력, 유연성, 강인함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자세교정과 몸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디펌프]
바디범프는 저중량의 바벨로 강사의 지도 아래 리듬에 맞춰 반복 동작을 하는 전신 근력운동입니다. 

스쿼트 자세로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바벨을 통해 상체 근육을 단련합니다. 가벼운 무게로 횟수를 반복해 균형 잡힌 몸 라인을 만드는 데 좋습니다.

 

연관 컨텐츠

2020/11/30 - [정책 금융 정보] - 부산 코로나 헬스장 환불 샤워 가능 여부 체크

2020/11/29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 발표 격상 _ 헬스장 실내체육시설

2020/11/28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 2.5단계 기준 학원 결혼식 헬스장 피시방 카페 식당 총정리

2020/11/26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19 감염예방·방역수칙 위반 ‘안전신문고’ 신고 방법

2020/11/26 - [정책 금융 정보] - 부산 2단계 :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총정리

2020/11/25 - [정책 금융 정보] - 3차 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2020/11/24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 2단계 피시방 청소년 미성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