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코로나 2단계 피시방 청소년 미성년자

반응형

코로나 2단계 피시방 청소년 미성년자

코로나 2단계 피시방 청소년 미성년자

소규모 지인 모임이나 학교, 학원, 종교시설 등 일상 공간을 매개로 한 집단감염이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나오고 있어 확진자 규모는 언제든 다시 커질 수 있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 감염 전파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뤄지면서 무증상·경증 감염자가 누적되고, 이로 인한 지역사회 전파가 가속화하고 있다.

수도권과 호남권의 거리두기를 24일부터 2단계, 1.5단계로 각각 격상하였다.

강원도 지역도 확진자 나오는 지역은 1.5단계 격상을 했고 검토하는 곳도 있다. 비수도권의 경우 2단계
기간은 2020년 12월28일 월요일입니다. 연장 여부는 추후 확진자 현황 흐름을 보고 판단합니다. 


수도권 지역

24일 0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돌입한다.

1.5단계 vs 2단계 차이점

거리두기 1.5단계가 4제곱미터당 1명 기준 인원 제한을 적용한다면 2단계는 밤 9시 이후 주요 시설물의 운영을 제한하는 것이 핵심이다.

거리두기 2단계 적용 시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 조치를 받는 곳은 아래와 같다.

직접판매 홍보관(1.5단계부터 적용),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 공연장, 헬스장·당구장·스크린골프장 등 실내체육시설 등이다.



미준수시 과태료 처분

시설 관리자·운영자에게는 300만원 이하, 이용자에게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한 번이라도 수칙 위반이 적발될 경우 바로 해당 시설을 집합금지하는 ‘즉시퇴출제(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실시한다.

코로나2단계 술집

거리는 한산했고 음식점과 술집에도 빈 자리가 많았습니다. 

오늘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면서 회식과 모임 자리도 줄어든 겁니다. 밤 9시가 넘으면 식당이나 술집에서도 카페와 마찬가지로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 2단계 공연 콘서트

​실내 스탠딩 공연장 콘서트 역시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불가하다. 좌석 간 1m 띄우기 규칙도 적용해야 한다. 

24일 0시부터 수도권 지역에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은 집합금지 조치가 적용된다.

 

사실상 영업중단 조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수도권 코로나2단계 직접판매홍보관

이미 1.5단계에서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과 노래·음식제공 금지가 취해졌는데, 2단계로 격상되면 인원제한 조치가 시설 면적 8㎡(제곱미터)당 1명으로 더욱 강화된다. 

 

수도권 코로나2단계 노래연습장

노래연습장도 최근 1.5단계 적용으로 4㎡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데 이어 2단계로 격상되는 24일부터는 밤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실내 스탠딩공연장 역시 밤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고, 9시 이전 공연 땐 관객이 최소 1m 간격으로 착석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수도권 코로나2단계 헬스장
 
헬스장,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등 실내체육시설도 2단계에선 밤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사우나, 찜질방 등 목욕장업과 오락실, 멀티방에서는 음식 섭취 금지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수도원 음식점 밤9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
카페,  프렌차이즈 관계없이 매장내 취식 금지가능  


거리두기 2단계에선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을 선택하거나 일부만 적용하는 시설도 있다.

수도권 코로나2단계 음식점

음식점은 밤 9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허용한다.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 또는 좌석/테이블 한 칸 띄우기 또는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50㎡ 이상)

수도권 코로나2단계 카페

카페는 프랜차이즈형 음료 전문점뿐 아니라 모든 곳이 영업시간 내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다.

수도권 코로나2단계 학원 교습소 직업훈련기관

학원, 교습소, 직업훈련기관 등에서는 8㎡당 1명의 인원 제한을 실시하거나 좌석 2칸 띄우기, 밤 9시 이후 운영중단 중 1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음식 섭취는 금지하나, 전일제 학원의 경우 좌석간 거리두기를 적용하고 예외로 허용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수도권 코로나2단계 독서실 스터디카페

독서실 스터디카페는 좌석 한 칸 띄우기를 실시하고 단체룸의 경우 입장 인원을 50%로 제한하고 밤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한다. 

PC방 청소년 미성년자

영화관, 공연장, PC방은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 조치를 적용받지 않는다. 대신 좌석 한 칸 띄우기 등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한다.

구분2단계지역 유행 단계

PC방 ▴음식 섭취 금지    (칸막이 안에서 개별 섭취 시 제외) ▴좌석 한 칸 띄우기 (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pc방 기준

pc방 음식 섭취 금지, 좌석 한칸 띄우기 (칸막기 설치한 곳이라면 둘 다 가능해요) 정리하면 코로나 2단계로 인해 피시방에서 음식 섭취가 안되고 좌석이 띄워진다.

2단계 되더라도 청소년 출입 가능인가요 불가능인가요? 출입은 청소년 미성년자 가능하다.


수도권 코로나2단계 결혼식장, 장례식장

개별 결혼식·장례식당 100명 미만 인원만 받도록 한다.

수도권 코로나2단계 놀이공원 워터파크

놀이공원, 워터파크는 수용 가능 인원의 3분의 1만 입장할 수 있다. 각 지자체는 사우나, 학원, 실내체육시설 등 자체적으로 방역수칙을 강화 적용할 수 있다.


거리두기 2단계에서 스포츠 관람

경기장별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의 10%로 관중 입장이 제한된다.

거리두기 2단계 등교 학교 고등학교

등교는 밀집도 1/3을 원칙(고등학교는 2/3)으로 하되, 탄력적 학사 운영 등으로 최대 2/3 내에서 운영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거리두기 2단계 종교활동


종교활동의 경우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은 좌석 수의 20%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며, 종교시설 주관의 모임과 식사는 금지된다.

 

공공기관은 재택근무, 점심시간 시차운영, 시차출퇴근제 등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며, 민간기관에도 이를 권고한다.

거리두기 2단계 공공부분


이와 함께 전국의 모든 공공부분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해당하는 복무관리 지침을 23일부터 적용한다. 3분의 1의 인원이 재택근무를 하고, 출근한 인원은 점심시간을 분산해 이용한다.

수도권 이외에 호남권 전역

24일부터 1.5단계를 실시한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는 지자체는 전남 순천시와 경남 하동군이며 충남 천안-아산, 강원 원주, 전남 광양, 전남 여수, 경기 고양, 광주광역시, 강원 철원, 전남 목포-무안 삼향읍, 경남 창원, 전북 전주-익산, 강원 횡성, 충북 음성이 1.5단계를 실시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다시 한번 긴장의 끈을 잡고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연관 컨텐츠

2020/11/19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 1.5단계 벌금

2020/11/17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기준 : 수도권 결혼식

2020/11/16 - [정책 금융 정보] - 강원 수도권 군대 코로나 거리두기 1.5단계

2020/11/15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 통계 분석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