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혜택

반응형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혜택

 

목차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혜택

    한부모 가족지원서비스는 소득이 낮는 한부모가족의 아동양육비, 교육지원비, 생활보조금을 지원하여 아동의 건강한성장과 가정의 생활안정을 만들기위한 정부의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

    보조금24 :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하기 >>

     

    한 부모 가정이란? 

    배우자들 사이에서 아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이혼을 하였거나, 혹은 별거를 하거나, 애석하게도 사별을 하였다면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나 싱글맘, 싱글대디 같은 가족 구성원이면서 자녀가 있으신 분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정부 지원금 바로 신청 : 정보 입력으로 바로 진행 

      1. 한부모가정 지원금 지원대상

      한부모가족(모자가족 및 부자가족)

      모자가족대상 : 어머니가 세대주 단 세대주가 아니여도 세대원을 사실한 부양하는 자를 포함하는 가족
      부자가족대상 : 아버지가 세대주 단 세대주가 아니여도 세대원을 사실한 부양하는 자를 포함하는 가족
      조손가족대상 : 부모의 부양을 받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을 양육하는 가족(이혼,행방불명,실종,사망,경제적 이유)
      청소년 한부모가족 : 한부모가족이지만 만 24세 이하인 어머니,아버지를 이야기하는 가족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1. 대출이자계산기: 대출 상환 시 발생하는 이자를 계산해주는 도구로, 대출 금액, 이자율, 상환 기간 등을 입력하여 예상 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


      2. 토스대출 한도조회: 토스 앱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의 한도를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의 신용 등급과 기타 조건을 바탕으로 토스에서 제공할 수 있는 대출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대출 한도조회👈


      3. 햇살론서민대출: 정부에서 운영하는 저소득층을 위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저리로 이자율과 유연한 상환 조건이 제공됩니다.

      👉햇살론서민대출👈


      4. 자동차보험할인: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운전 경력, 운전 습관, 차량 정보 등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할인👈


      5. 숨은 보험금 찾기: 사망 보험이나 다른 종류의 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숨은 보험금을 찾는 서비스입니다. 보험 가입자나 보험 수혜자가 확인하지 못한 보험금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6. 자동차보험료 비교: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험료, 보장 내용 등을 비교하여 최적의 자동차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신청하기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신청하기👆👆👆 카톡과 우편으로 자동차보험 갱신 기간이 다가왔다는 알림을 받았다. 시간참 빠르다. 물론 정 바쁘고 귀찮으면 전화나 채팅을 통해 기존 보험

      453010star.tistory.com

      👉포장이사업체 순위👈



      7. 미수령 주식찾기: 분할 상속, 이주 등으로 미수령 상태인 주식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잊고 둔 주식이나 상속으로 인해 소유한 주식을 찾아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수령 주식찾기👈


      8. APT청약 당첨대출: APT(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경우 해당 아파트를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대출 상품입니다. 청약 당첨자에게 특별한 대출 조건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APT청약 당첨대출👈


      9. 신용등급 무료조회: 개인이나 기업의 신용 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1. 포장이사업체 순위: 포장이사업체의 서비스 품질, 가격,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 목록입니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장 이사업체 순위

      포장 이사업체 순위 포장 이사업체 순위 평균적으로 5톤 차량 기준 포장이사비용은 80 ~ 120만원 이래요. 한 번 할 때마다 정말 큰 비용이 드는게 사실이에요. 👉포장이사업체 순위👈 👉숨은정

      453010star.tistory.com


      2. 13월의월급 환급금: 근로자의 임금에서 세금 등을 공제한 후 발생하는 13월 급여 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 또는 방법입니다.
      https://453010star.tistory.com/1315

       

      연말정산 자동계산 및 환급금조회 방법

      연말정산 자동계산 및 환급금조회 방법 오늘은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이용하여 모의계산을 해보고 나의 연말정산 환급금은 얼마일지 환급금 조회를 통해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에 한 번

      453010star.tistory.com


      3.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금 중에서 개인이나 기업이 신청 가능한 숨은 혜택을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신용등급 무료조

      453010star.tistory.com

       

      4.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험 계약을 해지하고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거나 계산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험해지환급금 바로 확인하고 수령

       

      5. 보조금24정부지원: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보조금 및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보조금에 대한 신청 자격과 절차 등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453010star.tistory.com/1393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보조금24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보조금24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시행된다. 기획재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한국판 뉴딜 주

      453010star.tistory.com

       

      6. 신용등급 무료조회: 개인 또는 기업의 신용 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신용도를 파악하여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거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453010star.tistory.com/2052

       

      신용등급 확인 및 평가 무료조회 [단계] 신용대출.대출상환.신용카드

      신용등급 확인 및 평가 무료조회 [단계] 신용대출.대출상환.신용카드 신용등급 확인 및 평가 무료조회 [단계] 신용대출.대출상환.신용카드 2021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개인신용 평가제도가 대폭

      453010star.tistory.com


      7. 잠자는 예금보험: 잠자는 계좌에 대한 예금 보험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잠자는 계좌란 장기간 활동이 없는 예금 계좌를 의미하며, 해당 계좌의 예금 보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내 돈 찾기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잠자는 내 돈 찾기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

      453010star.tistory.com

      위 키워드에 대한 설명은 각각의 주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나 사이트를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관련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ps. 모자가족이실 경우에는 주로 어머니가 세대주인 것을 말합니다. 


      2. 지원대상 가구원

      한부모가족과 청소년 한부모가족의 어머니 또는 아버지로 만 18세미만의 자녀 대상 (취학의 경우 22세미만)입니다. 

      취학이란 학령(學齡), 즉 의무취학기간의 연령에 도달한 아동이 학교에 입학하여 그 과정을 이수하는 것. 아니여도 세대원을 사실한 부양하는 자를 포함하는 가족이라고 합니다. 

      취학 중인 경우 22세 미만을 이야기하며 군전역후 취학을 하게되면 병역의무 기간을 가산해드립니다.

      3. 2020 한부모가정조건 : 지원대상 선정 조건

      위 지원대상이 아래의 소득인정액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해년마다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시를 하면서 소득 기준에 맞는다면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정보 입력하고 보다 자세한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신청의 제한이 되는 대상 

      신청인포함 가정의 한명이라도 외국국적인 경우와 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가 그렇습니다. 위 경우는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시 지원금액입니다.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임명된 의원은 관련된 지원을 하기위해서 정책을 수립할 때 가족의 실태는 3년 마다 조사를 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소득인정액 기준을 정합니다. 여기서 소득인정액이란 조손가족(조부모와 손주만있는) 그리고 한부모 기준으로 중위소득 52%로 책정하였고 3인 기준의 금액으로 1,955,217원이 됩니다. 

      청소년 한 부모 가족 구성원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60% 3인 가족을 기준으로 2,256,019원입니다. 중위소득이 72%에 속하시는 분들은 관련 증명서가 필요하며 이때 기준금액은 2,707,223원입니다.
      ​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고 신청은 아래 참고 

      1. 저소득 한부모가족 경우

      소득인정액 기준표를 베이스로 삼아서 중위소득 52%이하에 포함이 되어 있는 경우 미성년 자녀의 양육비 명목으로 한달에 20만원씩 지급받습니다. 또한 조손가족이나 만 25세 이상의 미혼 한부모일경우 5살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한 명당 한달에 5만원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복지시설에 입소를 하게 된 분들이라면 한달 5만원에 해당이 되는 생활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면 연 54,100원에 해당하는 학품용비가 지급됩니다. 

      2. 청소년 한부모가정일 경우 

      중위소득 60% 이하이면 한달에 35만원 아동양육비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아버지 또는 어머니 쪽이 학업이나 사회활동을 하기 위해서 취업과 관련한 활동을 시작하는 경우 가구당 한달에 10만원 자립촉진 수당도 함께 지급된다. 이외에도 검정고시를 볼 때 들어가게 되는 학습비나 고등학생 교육비 등등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방문신청>>

      1. 신청인 본인 방문 혹은 친족및 기타 관계인

      신청자 신분증지참후 주민등록상의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세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경우 동의서와 공무원 신분증지참


      2.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신청서 작성 (청소년한부모의 경우 자립지원제공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도등의 제공동의서 임대차계약서, 제적등본,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작성하시면 됩니다.

       

      한부모가정 온라인 신청방법

      서비스 대상자 본인만 가능하며 복지로 사이트 접속후 신청을 누르신뒤 온라인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업로드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 신청서 작성시 주의해야하는 부분은 마지만 단계인 신청완료를 하셔야 하며 신청완료후 온라인 신청id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복지로 사이트 바로가기>>
      복지로 www.bokjiro.go.kr

      신청서가 제출되면 문자 혹은 이메일로 아이디가 전송되니 잘 적어두세요, 소득과 재산 신고 작성시 항목의 누락이 없도록 정확하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또한 등록된 주소지가 다르다면 가족 구성원의 금융정보제공 동의를 해달 가구원의 공인인증서로만 가능하니 참고바라며 신청서 제출은 00:00~23:59분 제출까지 당일로 인정이 되는데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온라인 신청 제출서류의 경우 이미지파일 형식으로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한부모가정 서비스 신청절차

      방문및 온라인 접수후 사실조사및 심사를 진행(시/구/군) 심사후 자격에 맞는다 결정이 될경우 서비스 결정을 진행하여 지원을 시작하게 됩니다. 

      1. 서비스신청 (읍면동 주민센터 및 복지로 홈페이지) 

      2. 사실조사 및 심사 시군구청 

      3. 서비스 결정 시군구청 

      4. 서비스 실시 대상자


      지원을 받지 못하여 이의를 신청할때는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 : 다만 거짓혹은 부정한 방법을 통해 비용을 지원받거나 타인에게 지원을 받도록 유도한 자의경우 1년이하의 징역 혹은 1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받게되며 부당이득금 전액을 회수하게 됩니다.

       


      한부모가정 또한 평범한 삶, 매우 건강하면서 문화적인 생활 등을 바르게 누려볼 수 있도록 생활 안정 및 복지증진을 위해 관련된 제대를 오래전부터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하여 생계급여를 지원받고 있는 상황이거나 혹은 긴급복지지원법으로 생계지원을 받고 있거나 아동위탁수당 등을 동시에 받고 있다면 혜택에서 제외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아래 키워드로 찾아보고 계십니다. 

       

       

      한부모 지원금 : 네이버 통합검색

      '한부모 지원금'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마지막기회!!

       

      👉아직 못받은 보조금 지원금 100만원 수령

       

      👉보험해지환급금 100만원 바로 조회

       

      👉보조금24 : 정부 지원금 신청방법

       

      👉2분만에 대출 심사 끝내고 입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