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원 식당 카페
8월 19일부터 수도권에 적용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일주일 정도 지난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만약 이번 한 주간 지금의 확산 추세가 진정되지 않는다면 방역당국으로서 (거리두기) 3단계로의 격상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다음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는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가장 높은 단계로서 10명 이상의 모임과 집합이 금지되고 등교 수업도 전면 중지된다. 필수적인 사회 경제 활동을 제외하고 모든 활동이 원칙적으로 금지되면서 사실상의 '셧다운'(shut down) 또는 '락다운'(locked down) 상태를 맞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50%가 재택근무를 시작
민간기업에도 동일하게 권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기준
일일 확진자 수가 50명 미만으로 발생하면 1단계, 50명에서 100명미만 발생시 2단계, 그리고 100명 이상에서 200명 이상 또는 1주일에 2회이상 일일확진자 수가 더블로 배로 증가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전환한다는 것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기본적인 지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위한 조건
2주 평균 일일 확진자 수가 100~200명 이상이어야 한다. 또 일일 확진자 수가 전날에 비해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이 한 주에 2회 발생하는 등 동시에 조건이 충족되면 방역당국이 전문가 자문을 받아 결정하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예상
수도권은 지난 19일, 비수도권은 23일 시작된 전국적 거리두기 2단계 효과가 오는 30일 전후로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래도 효과가 미진하다면 3단계 격상은 확실해 보인다.
3단계 거리두기 영향과 파급력
3단계로의 격상은 필수적인 사회적·경제적 활동을 제외한 모든 일상활동의 정지를 의미한다. 국민, 경제활동 전체에 치명적인 영향과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결과를 줄 수밖에 없다. 수도권발 확산세를 확실히 잠재우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각별한 주의와 동참이 절실해지는 시점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체크
서울, 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1단계보다 좀 더 제한이 많이 걸리네요. 실내에서는 50명 이상, 실외에서는 100명 이상 모이는게 금지되고, 클럽, 유흥주점 등의 고위험시설들은 운영을 중단. 또한 아이들 학교도 등교보다는 온라인 수업이 많아지고 교내 등교시에도 교내 밀집도를 중학교가지는 1/3로, 고등학교는 2/3로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50명 이상 모이는게 금지되기 때문에 결혼식이나 장례식 등의 행사는 어렵습니다. 물론 스포츠 행사도 무관중 경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내용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전환되면, 고위험시설은 물론이고 중위험 시설도 모두 운영이 중단됩니다.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실내 집단운동시설 등이 고위험시설이라면 중위험시설에는 pc방, 종교시설, 결혼식장 등이 이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또한 10인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고, 스포츠 행사의 경기가 중단되며, 아이들 수업도 원격 수업으로 일괄 전환되며, 공공기관과 기업들은 전원 재택근무로 전환, 민간기관과 기업들도 전원 재택근무를 권고합니다.
이 거리두기 단계는 6월에 만들어진 기준입니다. 그래서 3단계는 아직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제한이라 솔직히 구체적으로 어떤 제한이 가해지게될지 예측이 어려운데요. 6월 기준보다 좀 더 강하게 제한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 기사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와 업데이트된 내용 확인하세요.
-
정부, 거리두기 3단계 준비 돌입…'이번 주에 달렸다'(종합) 이데일리언론사 선정 1시간 전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서울과 경기 등에 적용한 지난 1주일의 효과가 앞으로 1주일간 어떻게 나타나는지가 관건이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조금이라도...
-
정부 "이번주 코로나19 진정 안되면 거리두기 3단계 검토"(종합) 뉴시스언론사 선정 2시간 전이연희 임재희 기자 = 정부가 다음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는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부와 방역당국은 수도권에만...
-
정은경 "아직 정점 아냐, 대유행 앞둔 심각 상황…3단계도 검토"(종합)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3시간 전이에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행 2단계에서 최고 수위인 3단계로 격상할 필요성에 대한 검토에도 착수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이날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
김부겸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시 재난지원금 지급 불가피" SBS언론사 선정 7시간 전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 대표 후보가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격상 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23일)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가 발령되면...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어느 정도길래? 매일신문언론사 선정 4시간 전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일일 확진자 수가 100~200명 이상일 때, 그리고 일일 확진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경우, 즉 '더블링'이 1주일 내 2회 이상 발생할 때, 감염경로가 불명확한 사례와 관리중인 집단에서 발생하는 환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키워드 검색해보시고 다양한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등록된 콘텐츠의 권한은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문의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