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납부액조회 [수령나이]

반응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납부액조회 [수령나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납부액조회 [수령나이]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지만 내가 연금을 받을 때가 되면 과면 받을 수 있을까? 없을까? 얼마나 받을까? 궁금해하는 분들 많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금을 일찍 받을 수 있는 조기 노령연금
​반대로 늦춰서 받을 수 있는 연기연금
​그리고 반환 일시금, 유족연금 등 국민연금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

 

◀ 국민연금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수령방법이나 대상 금액 등이 달라진다. 

즉 국민연금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음을 알고 계시면 되구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만18세 이상의 소득이 있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10년이상 납입해야 수령할 수 있고 65세부터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나 납부액조회가 생각보다 쉽고 간편합니다. 가입유형에 다라 사업장 혹은 가입자로 나뉘며 가입자는 또 직장, 지역, 무작위가입자로 분류됩니다. 사회보험의 종류 중 하나로 노령연금이나 유족 연금, 장애연금 등이 이에 속한다.

궁극적으로 국민연금의 목적은 더 이상 일을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소득의 일정부분을 보전해주며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는 제도랍니다. 그 역사도 1988년부터 시작되어 30년이 넘었습니다. 


1. 분할연금

우선 분할연금이란 이혼을 하게 되었을 때 배우자의 연금을 분할해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분할연금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할연금 알아보기>>>

①본인의 연금수령나이 도달
②국민 연금에 다 입된 기간 중 결혼 기간 5년 이상
③ 전 배우자가 노령연금을 받는 경우

이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 알아보기!! 

2. 유족 연금

연금가입자가 사망했을 시 가입 기간이 인정된 만큼 또는 연금을 수령하시던 분이 사망하게 되면 유족 연금을 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족연금 나도 가능할까?

 


3. 반환 일시금

이민 등으로 국적이 달라지거나 최소 납부 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한 경우 본인이 납부한 금액을 일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전에 미납 금액을 일시에 납부해서 연금으로 수령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기연금

연금을 수령하는 동안 다른 소득이 발생하면 연금액이 감소합니다. 이럴 때는 반대로 연금 수령나이를 늦출 수 있습니다. ​1년을 늦출수록 7.2%씩 수령액이 증가하며 최대 5년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1년 연기 : +7.2%

2년 연기 : +14.4%

3년 연기 : +21.6%

4년 연기 : +28.8%

5년 연기 : +36%

조기 수령과 연기 수령 방법 중에서 두 가지 선택 중 어느 쪽이 더 유리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령나이가 가까워졌을 때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유리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APT청약 당첨 대출👈


👉신용등급 무료조회👈

 


조기수령 연금 [조기연금]

국민연금의 납입 만기는 만 60세까지입니다. 하지만 조금 앞당겨 받을 수도 있습니다. 

납입 기간이 10년이 넘고

월평균 소득이 최근 3년간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월평균 소득보다 적은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BUT 1년씩 앞당겨 받을 때마다 수령액이 연 6%씩 감소하게 됩니다. 

5년 전 부터 수령 : 수령액의 70%

4년 전 부터 수령 : 수령액의 76%

3년 전 부터 수령 : 수령액의 82%

2년 전 부터 수령 : 수령액의 88%

1년 전 부터 수령 : 수령액의 94%

갑자기 소득이 큰 폭으로 감소했거나 중단되었을 경우 생활비가 필요한 경우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수령 주식찾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조회

 

국민연금 사이트 아래에서 바로 들어가 보세요!!

확인해 보려면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민연금 사이트 바로가기

국민연금 정보 더보기>>

내연금(노후준비)로 들어가시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탭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조회

 

가입 기간이 10년이 넘으면 현재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수령나이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적연금으로 세계에서 알아주는 규모를 자랑하며 700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read more..>>>👈

 

이는 세계 5위 수준으로 간단히 예를 들면 시중은행의 대부분의 최대주주가 바로 국민연금공단입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지금의 현금 가치와 앞으로 5년간 소득상승률을 반영해 미래가치의 연금액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회해서 보이는 금액들은 실제로 받게될 내 예상수령액입니다.

 

👉유사나 구매 10%할인👈

 

👉유사나 보상플랜 👈

 

👉USANA 돈버는 방법👈


직장생활을 하면서 월급에서 나가는 국민연금 모여 나중에 지급되고 있어 장기 저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간부분에 보이는 수급개시 년월을 보면 자신이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총 몇개월을 내야하는지도 알 수 있구요. 다만, 한번씩 기사로도 접할 수 있는 연금고갈문제는 중요한 사안으로 조금 걱정이 되지만 국가 망하는 나도 없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 하나만 가지고 내 노후가 보장되지 않아 불안해 하실텐데요.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현재 대한민국은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을 했고 노인 빈곤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도 최대한 보장을 해보려고 하지만 여의치 않아서 퇴직연급 개인연금 등으로 각자가 미리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혹시! 국민연금 여러 가지 이유때문에 중단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신용등급 관리를 생각하신다면 납부를 해야겠어요.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금리는 내려가고 대출한도는 증가합니다. 

<핵심만 뽑았다! 3줄 요약>
▷2020년 10월부터 국민연금 납부정보를 반영한 신용평가가 실시!
▷동형암호 기술 활용으로 연금 납부정보를 안전하게 결합·분석하여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신용평가 모형 적용으로, KCB에 등록된 국민연금 가입자 중 최대 55만 명의 신용점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과 노하우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