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자동차과속 및 교통위반 이제그만. 조회]

반응형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자동차과속 및 교통위반 이제그만. 조회]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비스 들어보셨나요? 저 또한 처음 들어보는데요.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상당히 운전자 입장에서 유리한 제도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과 성공 혜택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운전자가 무위반ㆍ무사고 서약서를 신청하고 1년간 서약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 10점씩 적립해 주는 제도로 면허정지 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을 감경할 수 있습니다.

[대상] 운전면허를 보유한 운전자

[기간]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한 날로부터 1년

[기관] 경찰청 교통국 교통기획과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실천 내용은?

 

서약 기간 동안 무위반ㆍ무사고 실천 내용을 지켜주세요! 

[무위반]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것 

[무사고]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정보 앱]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정보 앱]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정보 앱] 병원과 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

453010star.tistory.com

진료받은 내역 조회 방법

 

진료받은 내역 조회 방법

진료받은 내역 조회 방법 정부24에서 진료받은 내역 조회 서비스에 대해 공유해 드릴께요. 진료받은 내역 조회란? 병원·의원·약국에서 진료받은 내용을 최근 12개월 분까지 조회할 수 있는 서

453010star.tistory.com

인스타그램 릴스없애기 [릴스삭제 아이폰 구버전]

 

인스타그램 릴스없애기 [릴스삭제 아이폰 구버전]

인스타그램 릴스없애기 [릴스삭제 아이폰 구버전] ​인스타그램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5-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을 촬영해서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틱톡을 연상시키

453010star.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성공 혜택은?

무위반ㆍ무사고 준수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해 보세요!    

① 착한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됩니다. 

②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될 경우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당 10일씩) 감경됩니다.

​※ 단, 정지처분 이의 제기할 경우 경찰서에 출석하셔서 점수 공제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본인 공제 신청이 없으면 그대로 정지 처분이 결정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 방법] 

정부24 또는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방법]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운전면허증 또는 신분증 지참 필수



※ 신청 유의사항

- 서약 일자와 같은 날 위반, 사고가 있을 경우 해당 서약은 무효 처리됩니다.

- 서약 후 1년간 무위반ㆍ무사고인 경우 7일 후 다음 서약이 자동 갱신됩니다. 

정부24에서 신청하는 방법

STEP 1.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서비스]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STEP 2. 착한운전 마일리지 안내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선택하고 정부24 [회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STEP 3.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화면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서약 내용 확인 후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신청 완료됩니다. 

STEP 4. 신청 완료 후 [My GOV > 서비스 신청내역 > 민원처리내역 상세조회]에서 ‘민원신청 확인증’을 조회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  

 

 

경찰서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정부24에서 누적 마일리지 조회

 

 

정부24에 로그인 후 [My GOV > 나의 생활정보]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누적 마일리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선택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마일리지 신청 및 누적 마일리지 조회 가능합니다. 

 

[연관컨텐츠]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서울시가 수소차 구매 보조금 예산으로 290억원을 책정 오는 29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올해 서울시 보조금은 1천100만원, 여기에 국비 2천250만원이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