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정보 앱]

반응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정보 앱]

병원과 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은?

 

www.hira.or.kr

STEP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또는 건강정보 앱 접속

 

STEP 2.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공인인증서 본인 인증

STEP 3. 부가정보와 SMS 수신 동의

STEP 4.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조회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조회하기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 내가 먹는 약 < 의료정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란?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조회일 기준) 조회내역은 조제 시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점검을 시행한 의약품 정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이며, 의료기관에서 DUR 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 결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안내 영상 보기 14세 이상 14세 미만 공인인증서 인증 오류 해결방법 모바일 모바일(...

 

투약 이력 조회는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에서 조제 기관을 클릭하면 

조제기관과 약품명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내가 복용하고 있는 모든 의약품을 입력하면, 

의약품간의 금기나 사용(급여)중지 및 중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앱(APP) 이용 방법은?


STEP 1. 스토어에서 건강정보 앱 설치

STEP 2. 전체 메뉴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선택

STEP 3. [서비스 시작하기] 선택

STEP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공인인증서 인증] 선택

STEP 5. 부가 정보와 SMS 수신 동의 후 [확인] 선택 

STEP 6. 투약이력 조회에서 조제기관을 선택하면 상세 내용 확인



↓↓ 건강정보 (구글 플레이) ↓↓

건강정보 - Google Play 앱
신규 제작된 『건강정보앱』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써 하이브리드웹 형태로 구현하였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일원화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대국민 이용 편의를 위한 지도 기반의 손쉬운 병원 및 약국찾기 서비스, 국민 안전을 목표로 다양한 병원들의 평가정보, 진료비확인신청,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등 양질의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손쉬운 병원찾기』: 병원 정보 및 진료가능한 분야, 병원평가 정보, 수술의 예방적항생제 사용 평가

 

 

↓↓ 건강정보 (앱스토어) ↓↓

‎건강정보
‎신규 제작된 『건강정보앱』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써 하이브리드웹 형태로 구현하였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일원화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대국민 이용 편의를 위한 지도 기반의 손쉬운 병원 및 약국찾기 서비스, 국민 안전을 목표로 다양한 병원들의 평가정보, 진료비확인신청,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등 양질의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손쉬운 병원찾기』: 병원 정보 및 진료가능한 분야, 병원평가 정보

 

 

정부24(구 민원24)
‎1. 정부서비스 - 정부서비스는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12개로 분류하여,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총 9만여 건의 서비스를 분야별 및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민원서비스 - 민원신청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연관컨텐츠]

3차 재난지원금 3조 지원 : 대상과 신청방법

 

4차재난지원금
지급은 3~4월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