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고 블로그에서 필요한 정보 잘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할 수 있을까? 의심하는 순간 할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 순간 그 일은 못하는 것이다라고 해요. 의심하지 말고 전진하세요. 화이팅!!!
오늘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됩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방문했다가는 업무를 보지 못하는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업무시간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요일제 시행을 이번주 금요일까지 하니 방문자 세대주 위임자 가구원 생년월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특히나 요즘 긴급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때문에 더 붐비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필요한 서류가 있어 방문을 최근에 해보면 동사무소 업무시간 알아보지 않고 오후 5시 30분쯤에 방문을 하였는데 동사무소 근무시간 영업시간은 오전 09:00~18:00 까지라서 와~ 다음에는 꼭 시간 확인하고 와야지. 했네요. 서류를 발급받지 못하면 시간 낭비되잖아요.
동사무소 이름이 익숙하면 나이가 좀 있으신 건데요. ㅋ 전부 동사무소 이렇게 불렀는데 요즘에는 주민센터 또는 행정복지센터 이렇게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저는 물론 동사무소가 편하지만 시대 흐름에 맞춰서 주민센터 부르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더 정리를 해드릴게요. 동사무소 업무시간 09:00~18:00까지입니다. 민원 발급 등 업무를 보실 분들은 위의 시간 내에 방문을 하셔야지만 처리를 하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하고 미리미리 들려주세요.
인터넷 시대이니 간단한 검색만 하면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주민센터 검색하면 위치 기반으로 찾아주고요. 위치기반이 아니더라도 주소를 동명을 넣으면 해당 동의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특별한 일이 없는한 전국의 주민센터는 나인 투 식스입니다. 사진들을 보면 각 행정복지센터 별로 전부 다 확인됩니다. 그래도 더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전화로 직접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동사무소 점심시간 몇 시부터 몇 시까지인지도 알고 방문하셔야 해요. 직원들도 식사는 해야 하니까요. 보통 12시에서 1시 사이지만 그 시간에도 업무는 볼 수 있게 하지만 인원이 줄어서 더 대기시간이 길어진다는 것!!!
간단한 민원발급의 경우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필요할 경우만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젊은 층은 인터넷 접수를 하고 문자 받고 수령만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서로의 혼잡을 줄이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야 꼭 필요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볼일을 보실 수 있을것 같네요. 아무튼 온라인신청을 못 하셨다면 못 한다면 은행 또는 금고, 주민센터 방문해서 오프라인 신청하고 충전하세요. 또는 선불카드 상품권 수령하세요. 그 자리에서 바로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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