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춘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첫날 40% 신청
춘천시가 3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한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적용 및 연장에 따라 일부 업종의 영업중단 및 폐업으로 피해가 크다며 긴급재난지원금 추가 지급한다.
춘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이번 지원금 지급대상은 전 시민이 대상은 아니며 PC방, 노래방 등 고위험시설 업종이다. 금액은 업체당 100만원이다. 현재 춘천지역 등록업체는 총 560여개로 집계되었다.
현재 춘천시는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춘천시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온라인 신청 첫날 대상자의 30%가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시는 지난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3개 카드사(농협·신한·농협BC) 홈페이지와 ARS를 통한 지급 신청 가구가 1만8천472가구로 집계되었다. 춘천지역 긴급재난지원금 전체 대상자의 30% 달하는 수치다.
춘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은 5부제와 상관없이 카드사(농협, 신한, 농협BC) 홈페이지 및 ARS를 통해 10월 16일까지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다. 바로 신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신한카드
오는 14일부터는 지역 내 농협·신한은행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진행한다.
한편 국민 10명 중 6명은 정부의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찬성하지만 지급대상에 대해서는 의견이 팽팽하게 엇갈렸다.
춘천시가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축한 카드사 연결 시스템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접수는 시가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구축한 카드사 연결 시스템을 통해 이뤄졌다.
온라인 신청은 5부제와 상관없이 카드사(농협·신한·농협BC) 홈페이지·ARS를 통해 10월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대주만 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는 지역내 농협·신한은행,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받으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첫 주는 5부제를 실시한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이며 오프라인 접수 때에는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춘천시는 지난 9월 1일부터 취약계층(기초생활 생계급여수급자,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1만5720가구에 현금도 지급하고 있다.
지난 7일 기준 1만5594가구(21,634명)에게 현금을 지급, 지급률은 약 99.2%다. 사망과 해외체류·연락두절 등을 사유를 제외하면 현금 지급은 사실상 완료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편하게 포인트로 받을 수 있는데요. 춘천시민 여러분 아직 신청 전이라면 아래에서 지금 신청하고 가세요!!!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농협카드
농협BC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