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지원 만나이 계산기
통신비지원 만나이 계산기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청와대는 전 국민의 약 64%에게 일회성으로 월 2만원의 통신비를 일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만 17~34세(2019년 기준 1203만명), 50세 이상(2084만명)으로 코로나19 피해 여부와 무관하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비대면 활동 급증으로 늘어난 통신비를 일괄적으로 월 2만원 할인. 직접 지원 대신 이동통신사 등 통신사업자가 요금을 감면하면 정부가 감면분을 보전해주는 방식이다.
통신비 2만원 일회성 지원으로 35~49세는 제외된다. 만나이 기준으로 나이 커트라인이 걸린다. 만나이 계산기 이용하실 분들은 포털에서 "만나이 계산기" 검색하고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만나이 계산기 : 글 하단에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
만 7세 미만 아동(230만명)뿐 아니라 초등학생(274만명)을 자녀로 둔 학부모에게 아동돌봄쿠폰을 확대 지급한다.
지난 4월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구에 지급됐던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은 초등학생까지 확대 지급하는 방향으로 굳어지고 있다. 다만 당정 협의 및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안의 국회 심의 과정에서 중학생까지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새희망자금
집합금지 명령으로 매출 피해를 입은 12개 업종 중 유흥·단란주점 등을 제외한 노래방, PC방 등 9개 업종에 최대 200만원 지원한다.
정부는 7조원대 중반 규모의 4차 추경안에서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 지원에 3조원 정도를 배분하고,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2조원가량,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과 아동특별돌봄지원, 통신비 지원을 합쳐 2조원대 중반을 배정할 예정이다. 정부는 4차 추경안을 10일 확정 발표한다.
2차 재난지원금 전체 수혜자는 약 3300만명 내외. 반대로 아무 지원도 받지 못하는 이들의 불만이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통신비지원 만나이 나이 할인카드 아동돌봄쿠폰 업데이트 소식과 관련 정보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인터넷통신비 지원 자격이 되시는분들은 신청을 서두르세요!!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마지막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