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교통상황 cctv 바로보기

반응형

제주 교통상황 cctv 바로보기

제주 교통상황 cctv 바로보기

 

요즘 같은 휴가철엔 비행기나 배편을 이용하여 제주도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며칠 전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내가 살고 있는 서울보다 더 막히는 도로 상황에 적잖이 당황했었다. 

 

운전 경력 20년 차 베테랑 운전자임에도 불구하고 꽉 막힌 도로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바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CCTV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전국 각지 주요 도시마다 설치되어 있어 원하는 지역의 현재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사고 다발지역까지도 표시되기 때문에 안전운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럼 어디서 어떻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제주 교통상황 cctv 바로보기

먼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교통정보센터'를 입력하면 관련 홈페이지가 나온다. 그곳에서 지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자.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 [CCTV]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이곳에선 고속도로 및 국도 구간별 소통 현황뿐 아니라 시내 곳곳의 정체구간 정보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돌발사고 지점 알림 기능도 있으니 여행 가기 전 미리 체크해두면 좋을 듯하다.

 

 

실시간 도로상황 cctv 보는 방법 [제주도]

 

최근 들어 범죄 예방 및 치안 강화 목적으로 CCTV 설치가 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일반 시민에게는 생소한 분야라 어디서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 인터넷 검색 몇 번만으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먼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제주도cctv'라고 입력하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목록이 뜬다. 이중 아무데나 클릭하여 접속한다. 그러면 지도상에 현재 위치 주변에 설치된 카메라 개수가 표시된다. 만약 자신이 찾고자 하는 장소가 있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누른다. 

 

이후 주소창에 원하는 지역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공공기관 외 민간 시설물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하므로 미리 양해를 구해야 한다.

 

제주도 CCTV 전구간 바로보기

 

네이버 지도로 CCTV 보는 방법 입니다.

교통 흐름이나 특정 구역의 날씨 확인 등등 요긴하게 써먹는 네이버 CCTV,
모바일 하고 PC로 보는 방법 두 가지 안내해 드릴께요. 

 

👉미수령 주식찾기👈


우선 네이버 메인 > 지도로 지도 화면
그 다음 우측 화면에 테마란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왼쪽 사진처럼 메뉴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CCTV를 클릭하면 우측 사진 처럼 지도에 CCTV가 표시 됩니다.

제주도 바람이 엄청 강하네요. 
그걸 클릭 하면 해당 구역의 CCTV를 볼 수 있죠.
근데 CCTV가 있다고 다 볼 수 있는게 아니라,
특정 구역들은 점검중이라 안 나오기도 합니다. 
언제 점검 끝날지 모르겠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파트 청약 당첨 대출 총정리👈


👉전국민 신용등급 무료조회👈

 

오늘 아침 출근하려고 집 밖을 나서는데 깜짝 놀랐다. 밤새 내린 눈 덕분에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해 있었다. 평소 같았으면 기분 좋게 감상했을 텐데 이번엔 달랐다. 

 

눈길 운전 경험이 많지 않아서 걱정이 앞섰다. 아니나 다를까 도로 곳곳에 사고 차량이 즐비했고 정체 구간도 상당했다. 다행히 지각은 면했지만 하마터면 큰일 날 뻔했다. 만약 내가 사는 지역에 폭설이 내렸다면 어땠을까? 

 

아마 꼼짝없이 발이 묶였을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바로 CCTV다. 하지만 어디서 볼 수 있는지 몰라서 난감하다면 지금부터 주목하자.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을 검색한다. 

 

⇩ 실시간 눈 교통통제 눈절경 궁금하다면 ⇩

제주도 CCTV 전구간 바로보기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어플이 뜰텐데 설치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실행하면 된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니 아이폰 유저라면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노려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CCTV 화면을 살펴보자. 메인 화면 상단 메뉴바에서 생활 안전을 클릭한다. 그럼 이렇게 지도상에 CCTV 아이콘이 표시된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은 실시간 영상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상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경찰청 홈페이지 또는 112에 전화하여 확인하길 바란다.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