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총알오징어 불법 제철 손질 요리 찜

반응형

총알오징어 불법 제철 손질 요리 찜

총알오징어 불법 제철 손질 요리 찜

 “우리 호텔은 비윤리적인 수산물은 취급하지 않아요. 총알 오징어(새끼 오징어)는 쓰고 싶어도 쓸 수가 없는 구조예요.”

이 총주방장은 앞으로 호텔 요리에 쓰이는 수산물을 ‘착한 생선’으로 대체해나갈 계획을 언급하면서 총알 오징어를 사례로 들었다. 총알오징어 구매여기를 참고하세요.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미수령 주식찾기👈

 

👉APT청약 당첨대출👈



호텔의 입장을 시스템화(化)하는 작업이 현재 한창이다. 바로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와 ASC(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 인증 수산물 비중을 늘려나가는 것이 목표다.

 

인증은 남획이나 불법 어획하지 않은 생선과 양식 수산물에 각각 부여한다. 지속 가능한 수산물 생산·유통을 위한 국제사회의 약속이다. 권위를 인증받아 글로벌 기업이 속속 도입하고 있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총알오징어, 일반오징어와 다르다? 사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사실 착한 수산물을 쓰지 않으면 호텔에 이득이다. 착한 수산물은 상대적으로 조달 비용이 비싸서 재료비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호텔 외식 살림을 책임지는 이 총주방장에게는 쉽지 않은 결정이다. 단기적으로 수익 악화는 불가피하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총알오징어 구매 신청


한입오징어라고도 불리는 총알오징어가 화제다.

총알오징어는 생김새가 총알과 같이 생겼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초겨울부터 날이 풀릴 때까지가 총알오징어를 먹기 좋은 시기다. 크기는 12~20㎝로, 일반 오징어보다 작고 식감이 야들야들해 인기가 좋다.

 

내장이 별미라 통찜으로 먹는 걸 추천한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많은 이들은 총알오징어가 오징어와 비슷한 종류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총알오징어는 평소 우리가 먹는 오징어의 새끼다. '총알'이라는 단어가 붙었을 뿐 오징어와 같다. 

 

2019년 오징어 생산량은 4만 6000톤으로, 전년보다 47% 줄어들어 금징어라는 별명까지 생겼다.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신용등급 무료조회👈


특히 해양수산부는 기후 변화에 따라 새끼오징어 생존율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새끼오징어가 시중에 대량 유통되면서 개체수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해수부는 총알오징어를 잡지도 팔지도 말자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산하 기관에서는 여전히 총알오징어를 판매하고 있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총알오징어 불법
총알오징어 제철
오징어 새끼
총알오징어 요리
오징어 금어기
총알오징어찜
총알문어
총알오징어 통찜
총알오징어 손질
새끼오징어

그러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이다. 안정적인 수요가 뒷받침하면 공급은 뒤따를 수 있다는 게 이 총주방장의 기대이다. 이 총주방장은 “정부 기관이나 단체에서 지속 가능한 수산물을 소비하면 생산이 일어날 수 있다”며 “규모 있는 민간 기업이 의지를 보이면 변화는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검증된 사례다. 수년 전부터 일본 힐튼(Hilton) 18개 호텔이 착한 수산물을 공동 구매하기 시작하면서 현지에서 저변이 확대했다고 한다. 이 총주방장은 “구매력이 있는 일본 힐튼이 대량으로 구매한다고 하니, 산지에서 생산량과 품목이 증가하고 생산 단가는 내려갔다”고 전했다.

 

제주 근해유자망 어선주들이 해양수산부의 오징어 총허용어획량(TAC) 제도에 반발하며 집단행동에 나섰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제주도근해유자망어선주협의회 회원 100여명은 15일 오전 제주항 2부두에서 집회를 열고 오징어 TAC 제도의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해수부는 오징어 자원 회복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근해자망에도 오징어 총허용어획량(TAC) 제도를 적용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우리나라 연근해 오징어 어획량은 2000년도 연간 22만6000톤이었으나 이후 꾸준히 감소세를 보이다 지난해 5만2000톤 수준으로 급감했다. 총알오징어 구매 여기를 참고하세요. 

 

👉read more..>>>👈


근해자망의 1년간 TAC 할당량은 총 3148톤으로, 시·도 배분량 2648톤에 유보량 500톤을 포함해 설정됐다.

당초 참조기, 병어, 갈치, 가자미 등을 어획하는 근해자망의 경우 TAC 적용대상에서 제외됐으나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오징어를 잡아들이기 시작하며 TAC 적용 필요성이 제기됐다.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신용등급 무료조회👈

 

👉잠자는 예금보험찾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자망어선의 오징어 어획량은 2018년 484톤, 2019년 2496톤, 2020년 5000톤을 초과했다.

 

👉유사나 구매 10%할인👈

 

👉유사나 보상플랜 👈

 

👉USANA 돈버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