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도지코인 시세 사는법 채굴 [일론머스크 업비트 전망]

반응형

도지코인 시세 사는법 채굴 [일론머스크 업비트 전망]

도지코인 시세 사는법 채굴 [일론머스크 업비트 전망]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가상화폐에 대한 메시지를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을 흔들고 있다. 머스크는 10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작은 X를 위해 도지코인을 샀다"고 썼다. 미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X가 머스크의 9개월 된 아들 'X Æ A-Xii'(엑스 애쉬 에이 트웰브)를 뜻한다고 전했다.

목차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사는법
업비트 도지코인
도지코인 채굴
도지코인 거래소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비트코인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이 16% 급등해 개당 0.069달러에서 0.08달러로 치솟았다. 

최근 테슬라가 1조7천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공시하며 비트코인 가격을 들어 올린 데 이어 머스크는 도지코인 구매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히며 또 한 번의 가격 급등을 촉발한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도지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 삼아 만든 가상 화폐다.

이들은 당시 인터넷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의 소재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 시바견을 이 화폐의 마스코트로 채택했고, 화폐 명칭도 시바견 밈을 뜻하는 '도지'를 그대로 따와 '도지코인'이라고 했다.

 

도지코인은 개발 이후 한때 반짝인기를 얻었다가 곧 잡다한 가상화폐 중의 하나로 전락했지만, 최근 미국 개미의 힘과 머스크 효과로 핫 아이템이 됐다.

도지코인은 미 개미군단의 상징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회원들 사이에서 투자를 해볼 만한 가상 화폐로 부상했고, 머스크의 지원 사격이 곧 이어졌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머스크는 꾸준히 비트코인에 관심을 보여 왔다. 지난해 5월 ‘해리포터’를 쓴 영국 작가 조앤 롤링이 트위터에 “비트코인이 뭔지 잘 모르겠다. 설명해 달라”고 하자 머스크가 등장했다. 그는 “각국 중앙은행이 대규모로 화폐를 발행하는 탓에 비트코인 같은 가상자산 지위가 더욱 확고해지고 있다”고 답글을 남겼다. 다만 당시 머스크는 0.25 비트코인만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이 범죄에 쓰이는 게 싫다는 이유에서다.

 

머스크는 세일러에게 “대규모 거래도 비트코인으로 할 수 있는가”라고 물었다. 세일러의 답은 “그렇다”였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도 비트코인 랠리에 힘입어 올 들어 146% 상승률을 기록했다.

 

 

기관투자자들 관심에 힘입어 비트코인 가격은 올 들어서만 58% 넘게 뛰었다. 비트코인 1차 광풍이 불었던 지난 2017년 개당 1만7500달러에서 현재는 4만6481달러로 급등했다.

 

테슬라는 지난 8일(현지시간) 공시를 통해 자산 다각화와 보유현금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디지털 자산을 더 매입할 수 있으며 일부는 금과 같은 대체자산에 투자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투자자들의 눈이 머스크의 입에 쏠려있는데요.

지속적으로 '띄우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자신의 트위터 계정 소개란에 비트코인 해시태그로 변경하면서 "돌이켜보면 필연적이었다"라는 묘한 말을 남겼었죠.

당시에도 비트코인은 반나절 만에 18.5%가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근 오디오 전용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를 통해 진행한 인터뷰에선 "현시점에서 비트코인은 좋은 것"이라며 "나는 비트코인 지지자"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투자 결정은 그동안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트코인을 옹호했던 것과 비교하면 차원이 다르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은 업비트, 바이낸스 등 대형 거래소에 이미 상장 되어 있다. 해당 거래소에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친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