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금융 정보

7급 공무원 유키즈 미술관

10star 2021. 2. 11. 09:44
반응형

7급 공무원 유키즈 미술관

7급 공무원 유키즈



일각에서는 해당 직원이 관내에서 괴롭힘을 당했다는 의혹이 있습니다. 한 직원은 '미술관 학예 연구 부서 일했다' 면서 회사에서 왕따를 당했던 이야기는 들은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 관계자는 아울러 직원들이 힘들면 경영 경영 지원본부 나 총무과에 상담을 했는데 해당 직원은 부서를 바꿔 달라고 한적이 없다라고 했습니다.

고인은 만 20살의 나이로 7급 공무원에 합격한 수기를 유퀴즈 온더블럭에서 출연하여 공개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 종로경찰서 등에 따르면 서울 시립 미술관에서 근무하는 7급 공무원으로 일하던 고인은 전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됐다고 합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 시립미술관 #7급 공무원 #서울시 7급 공무원 #유 키즈 공무원 #7급 공무원 자살

​7급 공무원
7급 공무원 유퀴즈
7급 공무원 김규현

#유재석 조세호 유키즈 #유 키즈 출연자 인스타 #서울 시립미술관 유키즈 


#유 키즈 출연 공무원 #7급 공무원 자살 #공무원 극단적 선택 #최연소 공무원 #서울시 7급 공무원

 

서울시 소속 7급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해당 공무원이 지난해 10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한 김 모 씨로 확인되었습니다.

9일 시립미술관 측은 "숨진 공무원은 작년 tvN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사람이 맞다"라고 확인되었습니다

한편 서울 종로경찰서는 8일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 씨가 자택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며 사망한 사건을 접수해 내사 수사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모 씨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만 20세의 나이로 7급 공무원에 합격한 수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최연소 합격이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경희대 연극 영화과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때 방송에서 그녀는 서울시립미술관 수집 연구과에서 근무 중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면서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됐다. 학교생활과 회사 생활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달랐다"라며 "제 또래가 없고 처음 발령받은 부서에는 제가 혼자 여자였다. 조금 적응이 힘들었다"라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유족들은 경찰 조사에서 김 씨에게 직장 문제에 대한 고충이나 괴로움을 들은 적이 없다고 알렸습니다. 친구와 직장동료도 관련 이야기를 들은 바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유족들은 공인도 아닌 김 씨의 죽음이 언론과 SNS에서 언급되는 것에 대한 마음적으로 부담감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씨는 지난 8일 오후 주거지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유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 씨는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한 서울시 소속 7급 공무원으로 김 씨의 연락이 두절되자 걱정된 직장 동료가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