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고양이 건강검진 비용 등 총정리

반응형

고양이 건강검진 총정리

연관 컨텐츠

고양이 건강검진 총정리 대상자 : 신청방법 고양이의 평균수명은 약 12~18년 정도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 나이로 계산하면 8살이 되면 40대 후반이 됩니다. 사람의 경우 사회초년생인 20대 초반부터 건강검진을 받기 시작합니다.4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갑니다.

아프면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얼마나 아픈지 설명할 수 있는 사람과는 달리 고양이는 잘 알려주려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건강검진 대상 확인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질병을 조기에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우리 아가들이 좀 더 건강하고 안락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보호자로서 당연히 지켜야 하는 책임이면서 또한 모두의 행복을 오래도록 지킬 수 있는 길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나이로 7세 이상을 노령고양이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도 사람과 같이 나이가 들면서 신체기능이 떨어지고 쇠약해지며, 다양한 질병들이 발병하기 쉽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조회

건강검진 확인 체크

주요 질병 
심장, 당뇨, 관절, 구내염, 갑상선항진증, 신부전 등

평소 고양이의 생활습관을 파악하여, 주의 깊게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상태, 입 주변 피부, 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몸은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쓸어내리면서 혹시 무언가 잡히는 것이 없는지 확인한다. 아래 사이트에서 추가 정보 알아보세요! 


특정부위를 만졌을 때 예민한 모습, 불편한 모습이 관찰된다면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며,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건강검진 종류 신청 방법

생애 첫 건강검진

생애 첫 건강검진은 3년령 미만의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1. 필수검사

신체검사, 혈액검사 36종, 흉부/복부 방사선 검사


2. 정밀검사

복부 영상 검사, 심장 기능 평가, 췌장염 검사, 신장기능 평가


3. 선택검사

고양이 백혈병/고양이 에이즈(FeLV/FIV), 백신·항체가 검사, 톡소플라즈마 감염증, 심장사상충 Kit검사, 분변 Panel 검사, 혈액형 검사

 

노령묘 건강검진 

노령묘 건강검진은 7세 이상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1. 필수검사
신체검사, 혈압검사, 혈액검사 39종, 흉부/복부 방사선, 복부 초음파, 뇨 검사, 췌장염 검사, 갑상선 검사

 

출처. 한국동물병원협회

2. 정밀검사
심장기능 평가, 신장기능 평가

3. 선택검사

고양이 백혈병/고양이 에이즈(FeLV/FIV), 백신·항체가 검사, 톡소플라즈마 감염증, 심장사상충 Kit검사, 분변 Panel 검사, 혈액형 검사

특별히 추가해서 건강검진에는 소화기계 검사(내시경 검사 및 헬리코박터 검사)가 있습니다.  동물병원은 내과 / 외과 / 치과 / 안과 / 고양이과 / 영상의학과 / 정형/신경외과 /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다양한 클리닉이 있었습니다. 

검진 비용 조회

만약 길에서 발견했을 경우에는 먼저 고양이를 데리고 병원부터 찾아야 한다. 혈액검사 등을 통해 건강상태와 감염 여부 등을 점검해야 집에서 키울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 검사 비용은 대략 5만~10만원가량이다. 동물병원에서 데려오더라도 이 비용이 발생한다. 세 번에 걸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등 병원비가 발생한다.

 

예방접종은 매회 5만~10만원, 중성화 수술은 15만원에서 25만원으로 병원마다 다르다(중성화 수술비는 암컷의 경우 5만원 정도 더 비싸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고양이가 아파서 수술을 해야 할 경우에는 수십만원의 비용이 단번에 나간다. 동물병원 진료에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

 

👉포장이사업체 순위👈

👉13월의월급 환급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보험해지환급금조회👈


👉보조금24정부지원👈

 

👉신용등급 무료조회👈

 

홀몸노인들 중에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고양이나 개를 키우는 분들이 많다. 그런 소외계층을 위해서라도 동물의료보험 제도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