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워크넷 청년 특별채용관 개설, 참여기업 구인 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워크넷 청년 특별채용관 개설, 참여기업 구인 정보 알아보기

워크넷 청년 특별채용관 개설, 참여기업 구인 정보 알아보기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의 구인정보를 청년들이 쉽게 확인  있도록 워크넷 청년 디지털 일자리‧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특별채용관(이하청년채용관)‘을 개설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따른 청년 고용 위기 극복 위해 지난 7 3 추경을 통해 신설된 청년 민간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청년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급하여 청년에게는 일할 기회 제공하고기업에는 신규 채용 여력 지원한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정보기술(IT) 활용 가능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6개월간 인건비(월 최대 180만원 및 간접노무비 10만원지원한다.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청년을 단기채용하여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중견기업에 6개월간 인건비(월 최대 80만원 및 관리비(인건비의 10%)) 지원한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지난 7.30. 참여기업 신청 접수 개시 이후 2.7  기업이 9.9 명의 채용계획*(10.26. 기준) 제출하는  기업들의 참여가 활발 상황이다.

 

청년채용관을 통해 구인 공고에 직접 지원하는 방식 외에도, 청년들은 사업 운영기관을 통해 본인의 관심 분야에 적합한 기업에 취업 알선 받을  있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취업 알선을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 누리집(www.work.go.kr/ youthjob)에서 거주지 인근 운영기관을 검색하여 연락하면 된다.

참고 1
워크넷 테마 채용관 접속 경로  화면

① 워크넷-채용정보-테마별채용관

 

② ‘청년 디지털 일자리‧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특별채용관’ 선택

 

   

 

참고 2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개요

1.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2.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연관컨텐츠

2020/11/15 - [정책 금융 정보] -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 통계 분석 결과

2020/11/15 - [정책 금융 정보] - 택배기사 과로방지 대책

2020/11/15 - [정책 금융 정보] - 저소득 장기실업자 생활안정자금 지원사업 2차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