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뻑뻑해진 눈 건강 챙겨보자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건조한 겨울철에 눈이 뻑뻑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을철에는 대기가 건조해진 탓에 눈의 건조함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가을철에는 안구건조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다른 계절과 비교했을 때 2~3배로 많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은 항상 눈물로 덮여 촉촉한 상태로 유지돼야 하는데, 건조한 날씨나 눈을 자주 깜빡이지 않는 습관, 갑상선질환 등으로 눈물이 부족해지면 안구건조증이 생긴다고 해요. 뻑뻑해진 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건조해지는 순간 증상이 바로 생긴다.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눈 앞에 하얀 막이 낀 것처럼 앞이 뿌옇게 보인다. 눈 주변에 뻐근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스마트폰이나 TV 등을 오래 보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다. 한 곳을 집중해서 오랫동안 바라보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어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하게 된다.

 

이뿐 아니라 류마티스질환, 당뇨병, 비타민A 결핍증, 갑상선질환 등은 눈물의 원활한 생성을 막아 안구건조증을 유발한다.

안구건조증의 치료는 질병의 단계에 따라 다르다. 안구건조증 1단계는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상태가 하루 이틀 사이 3~4번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이때는 수분 섭취량을 늘리거나 인공눈물을 넣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하루에 4~5회 가량 안구건조증 증상이 생기는 2단계에서는 하루에 수차례 넣어도 무관한 무방부제 인공눈물을 증상이 있을 때 마다 넣어주는 것이 좋다. 이때 오메가3나 감마리놀렌산 등 눈물막 형성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챙겨드세요.

 

눈의 시각세포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황반은 나이가 들면서 각종 자극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변화하게 된다. 시세포 대부분이 이 곳에 모여 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도 황반 중심이어서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여러가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을 보충해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은 신체 내부에서 생성되지 않아 외부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20대 중반 이후부터 황반색소 밀도가 감소되는 만큼 꾸준한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 기간이 늘어나고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초소형 미니 캡슐 형태로 루테인지아잔틴만 100% 함유된 루테인지아잔틴 미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지금까지 건조한 날씨에 뻑뻑해진 눈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게보면 도움되는 글

충혈된 눈 회복 방법 - 안약과 습관 개선으로 충혈 줄이기

 

충혈된 눈 회복 방법 - 안약과 습관 개선으로 충혈 줄이기

충혈된 눈 회복 방법 - 안약과 습관 개선으로 충혈 줄이기 목차 충혈된 눈 회복 한쪽눈 충혈 충혈된 눈 안약 눈 충혈 해결 눈 충혈 지속 눈 충혈 완화 자고 일어나면 눈 충혈 눈 충혈 종류 충혈된

453010star.tistory.com

뒷트임 안되는 눈 연예인 부작용 하지마세요 눈웃음

 

뒷트임 안되는 눈 연예인 부작용 하지마세요 눈웃음

뒷트임 안되는 눈 연예인 부작용 하지마세요 눈웃음 알아볼께요. 쌍수 앞트임 전후 하지마세요 후기 눈매교정 해볼까? 목차 뒤트임 안되는 눈 뒷트임 하지마세요 뒤트임 연예인 뒤트임 부작용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