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 받아도, 머리 꿰매도…"보험금 못 줘요" 당당한 보험사, 이유는?
목차
암 진단 받아도, 머리 꿰매도…"보험금 못 줘요" 당당한 보험사, 이유는?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암 진단비 보험금 거절 사례
A씨는 상피내암 진단을 받고 암 진단비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확정 진단으로 볼 수 있는 병리조직검사 결과가 없어 보험금 지급이 거절됐습니다.
암 진단비 보험금은 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른 진단 확정을 받아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암은 병리 또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자격증을 가진 자가 진단을 확정해야 하며, 조직검사, 미세바늘흡인검사 또는 혈액검사의 현미경 소견을 기초로 해야 합니다.
수술비 보험금 지급 거절 사례
B씨는 떨어지는 나무에 머리를 다치는 사고로 상처 부위를 꿰매는 단순 창상봉합술을 받은 후, 수술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보험금 지급이 거절됐습니다.
수술비 보험금은 '~술', '~수술'이라는 명칭과 관계없이 약관상 정하는 수술 방법(절단·절제 등)에 해당해야 합니다. 창상봉합술은 약관에서 정의하는 '수술'에 해당하지 않아 수술비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입원비 보험금 지급 유의사항
입원비 보험금은 치료를 직접 목적으로 입원하는 경우에만 지급 일수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두 번 이상 입원했다면 한 번의 입원으로 간주하며, 각 입원 날짜를 합해 한도를 초과하는 입원 일수에는 보험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질병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하지 않는 입원, 예를 들어 암 수술 이후 요양병원에서 후유증 완화 등의 요양치료를 받았다면 입원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들에게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고, 보험금을 청구하기 전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했는지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함게보면 도움되는 글
🔎 보험료 덜 내면서 혜택 유지하는 방법 (tistory.com)
보험료 덜 내면서 혜택 유지하는 방법
보험료 덜 내면서 혜택 유지하는 방법 목차 보험료 덜 내면서 혜택 유지하는 방법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보험 비교견적 조회 👆 상품별 대출 찾기
453010star.tistory.com
🔎 압류되어 강제 해지된 보험계약의 부활 (tistory.com)
압류되어 강제 해지된 보험계약의 부활
압류되어 강제 해지된 보험계약의 부활 목차 압류되어 강제 해지된 보험계약의 부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보험 비교견적 조회 👆 상품별 대출 찾기 👆 압류된
453010star.tistory.com
✅ 돈 되는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