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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 발급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 과정중)

10star 2024. 5. 17.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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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 발급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 과정중)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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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를 위해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관련 서류는 종류가 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지방세 납세 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지방세 납부 확인서'의 차이를 명확히 이해하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관련 서류의 차이점

    1. 지방세 납세 증명서
      • 용도: 체납된 지방세가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은행 대출이나 부동산 계약 시 체납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 내용: 현재 체납된 지방세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
    2.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 용도: 해당 기간 동안 고지된 지방세의 종류별 금액을 확인하는 서류로, 종합소득세 신고 시 비용 처리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 내용: 한 해 동안 고지된 지방세의 종류별(자동차세, 교육세, 등록면허세 등) 금액.
    3. 지방세 납부 확인서
      • 용도: 납부한 지방세에 대해 납부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 내용: 이미 납부한 지방세에 대한 내역을 확인.

    서류 발급 방법

    1. 정부24 이용하기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중앙 검색창에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3. '서울'인지 '서울 외'인지에 따라 발급 탭을 선택합니다.
    4. 신청 내용에서 개인 또는 법인을 선택하고, 주소, 과세년도, 사용 목적을 입력합니다.
    5. 과세 목록을 조회하고, 출력 방법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온라인 출력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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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위택스 이용하기

    1.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상단의 [발급] 탭에서 '문서발급 안내 및 발급'을 클릭합니다.
    3. '지방세 과세 증명서'를 선택하여 지방 세목별로 부과된 지방세를 확인합니다.

     

     

     

    3. 주민센터 및 무인 민원 발급기 이용

    1. 정부24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 탭에서 '무인민원 발급 안내'를 클릭합니다.
    2. 무인민원 발급기의 운영 시간과 위치를 확인합니다.
    3. 가까운 무인민원 발급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습니다.

    이렇게 각각의 서류와 발급 방법을 정리하면 보다 쉽게 필요한 서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성공적인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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