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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금융 정보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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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고 블로그에서 필요한 정보 잘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부터는 인터넷 신청뿐 아니라 전화로도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들은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늘부터 상담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 ARS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정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가능 시간
상담센터 전화를 통한 신청은 카드사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동응답시스템, ARS 신청은 새벽 0시 반부터 밤 11시 반까지 가능합니다.  전화 신청의 경우 상담원의 설명을 듣고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금융 소외 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뜻하지 않게 기부 신청을 하는 실수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ARS의 경우 오전 0시30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밤 11시 반부터 새벽 12시 반까지는 행정안전부 시스템 점검 시간이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몇가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전화로도 할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모바일앱 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은행·주민센터를 찾지 않고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을 전망이다.

5월16일부터 누구나 신청
9개(신한·KB국민·삼성·현대·BC·롯데·우리·하나) 카드사들은 15일부터 콜센터와 ARS 전화를 통한 재난지원금 신청을 시작한다. 1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가 전화 신청에도 적용되지만, 오는 16일(토요일)부터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콜센터 24시간 운영 카드사는?
신한·삼성·하나카드는 재난지원금 콜센터 신청을 24시간 내내 받기로 했다. KB국민·롯데카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되, 이외 시간에 ‘신청 예약’을 받는다. 예약을 미리 해두면 다음날 업무 시간에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는 방식이다.


꼭 대표번호로 연락하자
각 카드사의 뒷면에 적힌 콜센터·ARS 등 대표전화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문자메시지 등으로 날아오는 카드사 전화번호는 ‘피싱’ 등 사기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카드사의 공식 콜센터·ARS 전화번호가 맞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다.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점포(신용·체크카드), 주민센터(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를 방문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도 있다.

카드사 재난지원금 신청 전화창구 안내


지금까지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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