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반응형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전북 완주군이 전국 최초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또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제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지난 11일 완주군의회와 긴급간담회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나서기로 했는데요. 군과 군의회의 결정에 따라 완주형 2차 긴급재난지원금 규모는 4인 가구 기준 40만원이 지원됩니다. 지원규모는 총 93억원입니다.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긴급재난기금은 선불카드 형식으로 주민들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완주군은 지난달 4인 가구 기준 2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2차 지원금이 더해지면 총 60만원(4인가구 기준)을 지급받게 됩니다.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 사용지역

군은 2차 재난지원금 마련을 위해 기존 사업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함께 ‘완주형 재난지원금’ 사용 지역을 관내로 한정한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단초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라고 하네요. 사용지역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완주군 2차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2차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 대상은 5월 12일 0시 기준 완주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입니다. 지원금은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사용기한은 9월 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선불카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완주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경제 불확실성으로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완전히 얼어붙어 민생·경제 방역의 버팀목이 절실하다는 판단 아래 2차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는데요. 맞아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다른 시군구에서도 서둘렀으면 좋겠네요.

 

2차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2차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고 블로그에서 필요한 정보 잘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할 수 있을까? 의심하는 ��

453010star.tistory.com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고 블로그에서 필요한 정보 잘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경기 등에서 먼저 재난지원금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