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생활 정보

드론택시 드론 택배 uam

반응형

드론택시 드론 택배 uam

¢드론택시 드론 택배 uam 5년이내 실현

공상영화 등에서 비행기들이 저공비행을 자유롭게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현실에서 드론이 다양한 형태와 기술발달 등으로 드론택시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드론택시 드론 택배 uam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2025년이면 인천공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드론을 타고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국토교통부는 4일 개최된 제2차 혁신성장전략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한국형 도시항공교통(K-UAM) 로드맵’을 발표했다. 국토부는 2024년 UAM 비행실증을 거쳐, 2025년 UAM 시범사업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지난해 발표한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전략’과 ‘드론분야 선제적 규제혁차 로드맵’ 등에 담긴 ‘플라잉카 2025년 실용화’ 목표에 따른 후속조치다.도시 권역 30~50㎞의 이동거리를 비행 목표로 하고 있는 UAM은 승용차가 1시간 걸리는 거리를 단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다.

드론이나 플라잉카, 전기동력 수직이착륙기 등이 활용된다. 정부는 이들을 버스와 철도 등과 연계한 교통 서비스로 육성·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드론택시  운임
국토부 측은 “운임은 상용화 초기에는 40㎞, 가령 인천공항에서 여의도 기준으로 11만원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시장이 확대되고 자율비행이 실현되면 2만원 수준으로 저렴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우. 2만원 정도면 막히는 시간에 충분히 이용해 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운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의 세상은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한말 흥선대원군이 지금의 모습을 보면 뭐라고 할까요? 

정부에서 2025년까지 드론 택시를 상용화 하겠다고 했는데요. 드론택시 등 도심항공교통을 2025년 상용화될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드론 등 도심항공교통은 혁신적인 교통서비스이면서 세계시장 규모가 2040년까지 7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는 미래 신성장 산업입니다. 

 

UAM은 수직이착륙(VTOL, Vertical Take Off and Landing)이 가능한 개인 항공기(PAV, Personal Air Vehicle)와 결합해 하늘을 이동 통로로 활용한다. UAM은 도심에서의 이동효율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2020)에서 PBV, Hub와 함께 혁신적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UAM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등장 배경을 살펴보면 
UAM은 도심의 혼잡한 교통 정체로 인한 이동 효율성 저하, 물류 운송비용 등 사회적 비용 급증 등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장거리 이동 시간이 늘고 교통 체증이 심해진 지금, UAM(도심항공모빌리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미래 혁신 사업으로 꼽힌다. 

4대 원칙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UAM 4대 원칙으로는 안전성(Safe), 저소음(Quiet), 경제성과 접근 용이성(Affordable), 승객 중심(Passenger-centered)이 있다. 안전성(Safe) : PAV 프로펠러 하나에 이상이 있더라도 문제없이 이착륙 가능, 낙하산 전개 시스템 적용 저소음(Quiet) : 탑승자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 경제성과 접근 용이성(Affordable) : 자동차 제조업체 노하우 활용하여,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가격 경쟁력 보유 
승객 중심(Passenger-centered) : 사물 인터넷과 결합된 내부 디자인과 편의성, 안정성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