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생활 정보

자연산 참돔 가격 60cm 70cm 80cm

반응형

자연산 참돔 가격 60cm 70cm 80cm

자연산 참돔 60cm가격 / 70cm가격 / 80cm가격

요즘 어느 방송에서 자연산 참돔을 잡는 모습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은 5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그토록 잡고 싶어 열망했던 참돔을 결국 잡아온 유해진의 이야기가 더 큰 감흥을 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연산 참돔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저 쉽게 언제든 나가서 잡거나 사서 먹었다면 참돔이 아니라 그 어떤 생선도 이런 행복감을 주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간 빈 통을 들고 쓸쓸하게 세끼 하우스로 돌아오곤 했던 유해진의 그 발길들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그가 잡은 참돔의 의미와 가치는 새롭다. 


그래서 물론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막혀져 있지만, 이제 해외여행이 낯선 경험이 아닌 시대에 이런 무인도에 들어와 굳이 자급자족을 경험하는 <삼시세끼>의 시도들이 가치 있게 느껴진다. 그건 어쩌면 우리가 결과만을 경험하며 마치 없는 것으로 치부해왔던 과정들의 소중함을 아주 찬찬히 보여주고 있어서다. 심지어 두부 한 모를 사다 두부김치에 막걸리 한 잔을 마셔도 호사라는 마음이 들 정도로.



참돔은 감성돔에 비해 육질이 좀 부드럽다. 숙성회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참돔회가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참돔회는 감성돔회에 비해 살이 물러서 일반적인 활어회를 즐기는 한국인 입맛에는 감성돔회를 더 인정합니다. 가격도 동일 크기라면 당연히 감성돔이 더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서 말이죠.

참돔은 자연산이라도 70cm 80cm 잘 나오는 편인데, 감성돔은 60cm 부터 쉽지 않습니다. 


감성돔은 한겨울철 차가운 날씨가 되어 살이 탱탱해지고 육질이 단단지며 가장 맛난 시기를 맞이합니다. 돌돔이나 능성어만큼은 아니지만 나름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씹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12월~ 2월이 되면 여름, 가을에 비해 감성돔의 마릿수가 줄어들어서 잡기 힘들지만 평균적인 씨알(고기 크기)이 커지고 당연히 빵(고기살집두께)도 커져서 겨울철 횟감으로는 가성비 진짜 좋은 생선이라고 합니다. 

자연산 참돔 가격 60cm 70cm 80cm 아래와 같습니다. 카페참조. 농라카페. 참돔 1마리세트 :  15000원 - 1kg이상 * 참돔 2마리세트 : 32000원 - 2.8kg이상 자연산 참돔 1번) 1미 1kg-28,000원. 요즘은 생선 시세를 업데이트 하는 어플이나 사이트 들이 많이 생겼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