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cctv교통 실시간 바로가기
제주cctv교통 실시간 바로가기
오늘 아침 출근길에 깜짝 놀랐다. 밤새 내린 눈으로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해 있었다.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봄꽃 소식이 한창이었는데 갑자기 한겨울로 되돌아간 느낌이었다. 도로 곳곳엔 빙판길이 생겼고 차들은 거북이걸음을 했다. 평소 같으면 30분 정도면 도착했을 거리인데 1시간 넘게 걸렸다.
그나마 다행인 건 기온이 그리 낮지 않아서인지 도로는 금세 녹았다. 하지만 날씨가 워낙 변덕스러워서 또다시 폭설이 내릴지도 모른다. 이럴 때일수록 운전 조심해야 한다.
눈길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게 좋다. 그리고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하여 급제동 시 추돌사고를 예방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스노우체인 등 월동장비를 미리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제주cctv교통 실시간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정보센터를 검색하시면 제주도 많은 구간 cctv 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운전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교통cctv도 함께 보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그 전에 통제가 되고있는지부터 확인을 하셔야 하구요 .
제주도로교통상황 cctv 바로가기
제주는 강풍을 동반한 많은 눈이 내리겠다. 이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산지 20~30㎝(최대 50㎝ 이상), 중산간 10~25㎝(최대 30㎝ 이상) 해안 5~15㎝ 등이다.
이날 산지와 중산간 지역 대설경보와 전역에 강풍주의보와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많은 눈이 내리겠다.
특히 시속 35~60㎞의 강풍을 비롯해 산지에는 시속 90㎞ 이상의 눈보라가 일겠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도정소식을 클릭 한 뒤 자료실을 열어보면 △ 이렇게 제주 도로결빙 및 통제상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현재 오늘 오후 4시 30분 기준으로 해서 어승생삼거리, 1100휴게소 및 탐라대사거리는 통제입니다 . 완전 통제예요.
그리고 5.16도로는 대형 체인만 가능한 상황이구요. 남조로도 전 구간 통제입니다 .
그외 비자림로 , 번영로 , 산록도로 , 명림로 , 첨단로 , 기타도로 모두 체인이 있어야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
애조로나 평화로 , 서성로 , 일주동로나 서로등은 정상 운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