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천안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CCTV 확인 방법
논산천안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CCTV 확인 방법
지난 주 가족여행 겸 성묘를 하러 충남 공주에 다녀왔다. 집에서 차로 2시간 거리라서 새벽 일찍 출발해야 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경부고속도로 그리고 천안논산고속도로를 통해 목적지인 공주시 정안면 고성리에 도착할 수 있었다. 덕분에 고속도로 주행도 실컷 할 수 있었는데 일반 도로와는 다른 색다른 매력이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통행료가 너무 비싸다는 것이었다. 경차 기준 편도 3,400원이라니... 왕복이면 7,800원이라는 거금이 지출된다. 물론 나 같은 경우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기 때문에 자동 결제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현금 수납기에 가서 일일이 지불해야 한다.
출처-네이버
논산천안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CCTV 확인 방법
그럼 왜 이렇게 비싼 걸까? 알아보니 민자사업이라서 그렇다고 한다. 그래도 이용자 입장에서는 부담되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CCTV 전구간 바로보기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부모님 모시고 고향에 다녀왔다. 원래는 해외 여행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무산되고 말았다. 대신 가까운 근교라도 다녀오기로 했는데 마침 아버지께서 선산이 있는 공주에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그곳으로 결정했다. 아침 6시쯤 출발했는데 다행히 차가 막히지 않아서 수월하게 갈 수 있었다.
중간에 휴게소에 들러 간단히 아침 식사를 해결했고 약 4시간 만에 목적지에 도착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공기부터가 달랐다. 맑고 깨끗한 느낌이랄까? 산속 깊은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 그런지 상쾌한 기분마저 들었다.
조상님들께 인사드리고 나서 근처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메뉴는 갈비탕이었는데 국물이 진하고 담백해서 정말 맛있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니 졸음이 몰려왔다. 잠시 눈을 붙이고 일어나니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었다.
서둘러 짐을 챙겨 숙소로 향했다. 예약한 펜션은 독채형 구조였는데 마당이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딱 좋았다. 저녁으로는 바베큐 파티를 열었다. 숯불에 구운 목살과 삼겹살은 입에서 살살 녹았고 술 한잔 곁들이니 금상첨화였다. 모처럼만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아울러 천안논산고속도로는 별도의 홈페이지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각 구간별 교통흐름을 요약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고속도로이름은 '천안논산고속도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