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방 적정 온도 설정 방법

반응형

난방 적정 온도 설정 방법

난방 적정 온도 설정 방법


겨울이 되면 추위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보일러를 켜도 쉽게 따뜻해지지 않는 방 안 공기때문에 추운 겨울날 이불 속에서 나오기 싫어진다.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 18~20°C 라고 하지만 체감온도는 다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 집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을까? 일단 단열재 시공 또는 에어캡 붙이기 같은 방법들은 기본이고 중요한 것은 바로 집안 내부의 온기를 지켜주는 것이다. 

 

👉미수령 주식찾기👈

 

난방 적정 온도 설정 방법

즉, 밖으로 새어나가는 열을 막아줘야 한다는 말이다. 이를 위해서는 창문 틈새나 현관문 틈 사이 그리고 베란다 샷시같은 곳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만약 구멍이 있다면 문풍지나 뽁뽁이같이 외풍 차단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여 막아주도록 하자. 그럼 올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적절한 실내온도를 맞추는 것만으로도 난방요금을 절약 가능하다.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
먼저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이 권고하는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는 18~20℃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겨울철 난방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범위에서 설정한 온도인데요. 살짝 춥게 느껴지는 온도가 가장 적절한 온도입니다.

 

👉read more..>>>👈



춥게 느껴진다면?
생각보다 적정 실내온도가 낮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도 이 범위의 온도를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온도가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알아볼까요?

적정 실내온도의 장점
우리의 몸은 피부와 외부의 온도차를 통해서 온도를 감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감온도’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예를 들어 겨울철에는 온도가 같더라도 바람이 세게 불면 피부에서 열을 더욱 빠르게 빼앗기 때문에 체온이 더욱 떨어져 체감온도를 더 낮게 느낍니다.

 

👉유사나 구매 10%할인👈

 

👉유사나 보상플랜 돈버는 방법👈


이러한 우리의 몸은 서서히 변하는 온도에는 잘 적응하지만 크게 바뀌는 온도에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따뜻한 실내에 있다가 갑작스럽게 추운 바깥으로 나가는 경우도 그렇습니다. 온도차가 큰 실외를 오가는 것이 반복되면 면역력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혈관도 그때마다 압축과 팽창을 반복하게 되면서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적정 습도는?

습도는 체온을 조절하고, 면역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겨울철 난방 적정온도 '18~20도'가 쾌적하게 느껴지려면 습도는 몇 % 여야 할까요?

정답은 '50~60%'입니다.

습도가 50% 전후가 안된다면, 18~20도에서는 약간 춥게 느껴집니다. 

 

방한용품 적극 활용하기

물론 실내온도를 낮추는 만큼 실내복을 조금 더 두툼하게 입는 것이 좋은데요.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는 방한 용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질병관리청의 발표에 따르면 내복은 약 2.4℃, 가디건은 약 2.2℃ 무릎담요는 약 2.5℃의 체감온도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목 부위는 외부 온도를 몸 전체에 전달하기 때문에 다른 신체부위 보다도 추위에 더 민감한데요. 목도리나 스카프를 활용해 감싸면 체감온도가 최대 5℃가량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