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델타변이' 우려 속 해외 유입 증가 이유

반응형

'델타변이' 우려 속 해외 유입 증가 이유

델타변이 

 

세계적으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는 가운데 해외 유입 확진자 수도 계속 증가해서 관련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궁금하시면 끝까지 보시고 도움받으세요. 

젊은분들이 모임을 하다가 보니까 그중에서 감염이 되셨고 그분들이 학원을 통해서 교사분뿐만 아니라 학원에 있는 영어학원들이 대부분 유치원이나 초등학생들이 많아요. 그러다 보니까 증상이 없이 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고 또 마스크 착용이나 이런 것이 좀 느슨해질 수 있죠. 또 교사분들은 학원에서 하루 종일 생활하다 보니까 휴식 시간이나 식사 시간을 통해서 전파가 될 수 있고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또 학원이라는 곳은 우리가 한 곳만 다니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여러 곳을 다닙니다. 특히 걱정이 되는 건 여름이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거든요. 밀폐된 공간에 에어컨을 통한 공기 감염에 의해서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감염이 될 수 있고 학생들도 이제 여름방학이 되게 되면 학교에서 있는 시간 못지않게 하루종일 학원에 있거나 여러 학원을 옮겨다니면서 전파를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부 당국에서는 학원에 대한 방역 강화가 필요합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근로 인력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많지 않습니까? 인도네시아 같은 경우는 하루에 2만 명 이상이 확진이 되기 때문에 또 그중에 델타 변이도 지금 같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확진자가 많은 나라에서 들어올 때는 가능하면 이렇게 많은 경우에 일시적으로 근로자분들을 다른 나라분들을 조금 들어오게 입국을 제한을 하는 것도 필요하고 들어와서도 저는 2주 격리 후에 PCR 검사 음성일 때 격리 해제를 하지만 그 후에도 한 번 정도는 더 검사를 해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델타변이 전파력

전파력 관련해서 2개로 나눠서 여쭤보고 싶은데 아직 나오고 그리 오래되지 않다 보니까 연구기관별로 전파력이 얼마나 일반 코로나바이러스보다 심각한지, 더 빨리 전파를 시킬 수 있는지가 조금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보통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교해서 어느 정도 전파력이, 몇 퍼센트 정도, 몇 배 정도 더 센 겁니까?

 

델타 변이의 무서운 점은 우리가 전파력이 굉장히 빠르지 않습니까? 그 이유가 인체 세포에 결합을 강하게 하기 때문에 바이러스 복제가 많이 일어나고 그러다 보니까 우리가 타인에게 감염이 전파가 많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또 기본적으로 치명률 같은 건 그러면 전파가 빠르기 때문에 걱정이 될 수가 있는데 조금 다행스러운 것은 이스라엘 같은 경우는 한 자릿수였다가 세 자릿수까지 델타 변이가 70~90%로 변하면서 한 세 자릿수까지 늘기는 했지만 사망자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 치명률 자체는 크게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전파력이 높다는 것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는 매우 문제가 될 수 있고.

또 백신을 맞는 경우에도 우리가 확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가격리는 백신을 맞은 경우라도 해야 된다. 이스라엘은 지금 자가격리를 다시 실시하기로 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백신을 맞으신 분들은 자가격리를 안 한다고 했거든요. 접촉자 만나더라도. 그런데 국내에도 지침을 조금 수정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파력 자체가 센 건 어느 정도 입증이 된 거고 그런데 최근에 보도 나오는 거 보면 14초 만에 감염이 됐다, 외국 사례지만. 그리고 스치면 감염된다, 이렇게 나오기도 하고 이게 일반화할 수 없다는 전문가 의견도 있다. 

 

델타변이 부스터샷

부스터샷은 변이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고려를 할 수가 있는데요. 그건 국내는 아직은 이릅니다. 미국이나 이스라엘은 이미 접종할 분들은 다 접종을 했고 그렇기 때문에 연말이나 내년에 부스터샷을 고려하시는 거고요. 우리나라는 지금 1차 접종은 30% 정도지만 2차 접종은 10%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이 변이에 어느 정도 우리가 대처를 할 수 있다면 7, 8, 9월 3분기 이내로 전 국민이 최소한 2차 접종을 70% 이상 완료할 수 있도록 백신을 수급하는 것이 지금은 훨씬 중요하고요.

 

다음 달부터는 백신 접종한 입국자는 국내에 들어올 때 자가격리가 면제되는데 관광객들도 다 그런 건 아니고 국내에 있는 친지나 가족을 만나러 들어올 때만 면제가 됩니다. 72시간 전에 유전자 증폭검사를 현지에서 해야 되고 와서도 검사하고 6~7일 뒤에 검사하지만 자가격리는 안 하니까 그런 부분에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또 하나는 이게 WHO 미승인 백신은 빼지만 우리나라에서 또 승인이 안 된 일부 백신은 포함이 되거든요. 

 

상호주의에 입각하는 거죠. 중국 같은 경우는 격리를 하거든요. 국내도 중국과 똑같은 경우로 자가격리 기간을 두는 것이 우리의 이런 변이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보시고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이

453010star.tistory.com

근로장려금 보류 반려 떨어진 이유 총정리

 

근로장려금 보류 반려 떨어진 이유 - 아이러브2스타

근로장려금 하반기 반기분 보류 반려 떨어진 이유 체크!!하세요. 저소득 근로자 가구 지원을 위해 근로장려금 지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조회를 해보면 보류 반려 환급 등의 안내가 오는 경우

ilove2st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