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해외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족 방문 입국 시]

반응형

해외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족 방문 입국 시]

해외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족 방문 입국 시]

다음 달부터는 해외에서 백신을 맞고 귀국하는 사람 중 일부에 대해서 2주 자가 격리가 면제됩니다. 오늘(14일)부터 수도권 중학교의 등교 수업도 확대됩니다. 해외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족 방문 입국 시]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끝까지 읽으시고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해외 접종자 격리 면제
해외 접종자 자가격리
해외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능 케이스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입국한 사람들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는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합니다. 입국 전 화이자와 얀센,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WHO 긴급 승인 백신을 맞은 뒤, 2주가 지난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해외 접종자 격리 면제

격리면제 신청서, 서약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재외공관의 심사를 거쳐 격리면제서가 발급됩니다.

 

다만 중요한 사업이나 학술, 공익 목적일 경우와 본인과 배우자의 직계가족 방문에 한해 대상이 제한됩니다. 또 남아공과 브라질, 방글라데시, 칠레, 등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13개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도 제외됩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피해가 컸던 인도와 영국은 정작 제외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현재는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해외에 다녀온 이들만 격리를 면제받는다. 중요한 사업이나 학술·공익적 목적, 장례식 참석 등으로 한국을 찾은 이들에게도 제한적으로 면제해주고 있다.

 

해외 접종자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하지만 단순히 가족을 만나러 온 경우에는 격리 면제를 받을 수 없다. 이 때문에 미국 등 해외에서 접종을 완료한 교포, 유학생 등의 불만이 컸다.

 

 

해외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가능 케이스

이번 조치로 해외에서 백신을 맞은 이들도 격리 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배우자나 직계 존·비속(배우자의 가족 포함)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내·외국인 모두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한국에 주재하는 외국인의 가족도 격리 없이 방한할 수 있다. 단, 형제자매나 친척을 만나러 온 경우에는 격리 면제가 불허된다.

 

 

 

교육부도 거리두기 완화에 나섰습니다 수도권 중학교는 학교 내 밀집도를 현재 전체 학생의 3분의 1 이하에서 3분의 2까지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부터 적용하는데 경과를 보고 2학기 전면 등교 여부도 결정할 계획입니다.

 

오늘부터 야구와 축구 등 스포츠 경기장도 수도권은 수용 가능 인원의 30%까지 비수도권은 절반까지 관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확대에 따른 거리두기 완화 조치가 속속 나오고 있지만 확진자 숫자는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자가격리 대상자 기준과 해제 시간, 지원금 알아볼께요.

453010star.tistory.com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토스 어플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숨은정부지원금찾기 토스 어플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정부에서 3차 재난지원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정책이

453010star.tistory.com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보조금24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보조금24 다음달부터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시행된다. 기획재정부는 이런 내용을

453010star.tistory.com

 

 

쿠팡플레이 pc 보는 방법 :: 웹 주소 [콘텐츠 앱 앱플레이어]

쿠팡플레이 pc 웹 주소 [콘텐츠 앱 앱플레이어] 첫 한국드라마 "어느 날"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TV 드라마 ‘어느 날(가제)’에 대해 초록뱀미디어와 국내 독점

procondition9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