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4대 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반응형

4대 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4대 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 증명서 발급 신청


 - 납부하신 보험료 확인서를 온라인을 통하여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이는 국민건강보험의 본사 및 지사에서 발급받은 확인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 개인
 - 발급 대상: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증명서
 - 발급 방법: 직접 출력 및 Fax 발송

 

 

절차/방법

  • ○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확인은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jpza/JpZaa00101.do) 접속 공동인증서 로그인

    ○ 증명서 발급 신청 선택

    ○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종류, 기간(납부확인서일 경우) 선택 후 발급

 

온라인신청



○ 사업장
 - 발급 대상: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고용 산재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증명서, 고용 산재 보험료 완납증명서, 4대 사회보험료 완납 증명서, 합산 보험료 납부확인서
 - 발급 방법: 직접 출력(Fax 발송 불가)

○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여 관련 정보가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 명의도용과 같은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개인 정보를 침해 또는 누설하는 경우 관련 법에 의해 처벌을 받습니다.

○ 업무시간 후에는 전산점검 등으로 출력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지원대상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개인 및 사업장 회원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는, 대표1인이 운영하는 지역가입자입니다.  4대보험 신고된 직원이 있는 사업장가입자 (4대보험적용신고서 적용사업장)

​두가지로 나뉜다고 보시면됩니다.

​법인사업자

4대보험 적용신고가 되어있지 않는다면,

위와동일한 경우입니다만

​※차이점: 개인사업자 대표는 직원이 없는경우 4대보험 적용신고 불가, 법인사업자는, 대표에게 보수가 발생되면 혼자신고도 가능하겠습니다.

 

 

발급 방법

본인것을 발급 하고자 할때,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발급하는게 가장 빠르다. FAX가 가장 보편적인 발급 방식이고, 우편접수도 가능해요. 일반우편으로 보내주지만 등기요청하면 보내준다. ​다만 이와같은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개인사업장 대표자님이 1인으로 혼자 운영하시는 분들이 해당될것 같아요.(지역가입자) 또한, 개인사업자이지만 4대보험 적용신고가 되어있다면 유선발급은 대표님만 가능하겠습니다. (직원발급요청 불가)

​법인 사업장같은 경우에는 유선발급에 제한이 있습니다. 발급은 공문 또는 납부확인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서 사업장 주소 관할 하는 지역의 건강보험 공단으로 팩스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때,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대표가 신청할 경우 대표의 신분증 사본 직원이 신청할 경우 대표자, 신청인 신분증 사본 모두 필요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한도 금리 지원대상 총정리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한도 금리 지원대상 총정리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한도 금리 지원대상 총정리 무주택세대주의 전세자금 융자를 통해 주거안정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내용 ○ 대출한도 : 지역별 임차보증금의 70%내에서 수도권1

453010star.tistory.com

아낌e보금자리론 한도 우대금리 선정기준 신청법

 

아낌e보금자리론 한도 우대금리 선정기준 신청법

아낌e-보금자리론 한도 우대금리 선정기준 신청법 간편한 온라인 신청 및 전자 대출거래 약정, 전자 근저당권 설정 등 기 방식의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무주택 서민의 주택 마련

453010star.tistory.com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절차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절차 방법 구비서류 온라인신청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절차 방법 구비서류 온라인신청 국민행복기금으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들에게 긴급생활 안정자금을 연 3~4% 이자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