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나주시 조선구마사 지원 중단 [역사 왜곡 논란]

반응형

나주시 조선구마사 지원 중단 [역사 왜곡 논란]

'조선구마사'는 태종(감우성 분)과 훗날 세종대왕이 되는 충녕대군(장동윤 분)이 백성을 집어삼키는 악령에 대항해 벌이는 혈투를 그린 작품이다. 왜 조선구마사 지원이 중단되고 있는지. 역사 왜곡이 얼마나 심한지. 나주시 조선구마사 지원 중단 알아보겠습니다.

역사 왜곡으로 논란이 불거진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가'가 방영 중단 요청부터 광고계 손절까지 후폭풍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첫 방송 당시 중국식 소품과 음식 사용, 태종과 세종을 비하하는 폄훼하는 설정으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올랐다. 특히 '조선구마사'를 집필하는 박계옥 작가는 앞서 tvN 드라마 '철인왕후'에서도 조선왕조를 비하하고 희화화하는 듯한 대사를 사용해 한 차례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

역사 왜곡으로 인한 여파는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등에는 방영을 중단하는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그 외에도 제작 지원 및 광고를 넣고 있는 모든 브랜드에 대한 항의 및 불매 운동이 시작됐다.

결국 광고계는 발 빠른 손절에 나섰다. 코지마, 에스침대는 광고를 철회했고 호관원, LG생활건강, 바디프랜드, 반올림피자샵 등은 제작 지원 및 광고를 중단했다. 탐나종합어시장, 뉴온 등도 후속 대책을 논의 중이다.

 

 

나주시 영상테마파크 제작지원 철회

또한 나주시는 관내 나주시영상테마파크 사용과 관련해 체결했던 제작지원 계약을 철회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조선구마사' 관련 대행사 측에 '장소 사용 취소' 통보를 했고, 엔딩에 삽입되는 나주시 관련 사항도 삭제를 요청했다" 문경시 "조선구마사 제작 지원금 회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정여론 시청률 그대로 이어지다. 

부정적인 여론은 시청률로 이어졌다. 지난 23일 방영된 '조선구마사' 2회는 1부 4.5%, 2부 6.9%(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앞서 첫 회를 내보낸 '조선구마사' 1부 5.7%, 2부 8.9%의 시청률과 비교했을 때 각각 1.2%p, 2.0%p 하락했다.

판타지 사극이라는 명목하에 대중들을 기만하려고 한 걸까. 무엇보다 현시점에서 가장 예민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동북공정 논란은 시대의 흐름을 타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과연 '조선구마사'가 계속된 논란과 질타를 이겨내고 방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연관컨텐츠]

경남[남해] 모든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신청방법]

 

경남[남해] 모든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신청방법]

경남[남해] 모든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신청방법] 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남해형 재난지원금' 10만원을 모든 군민에게 지급한다. 남해군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453010star.tistory.com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금 신청 3500만원 서울시가 수소차 구매 보조금 예산으로 290억원을 책정 오는 29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올해 서울시 보조금은 1천100만원, 여기에 국비 2천250만원이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