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으로 계좌이체 방법]카드 포인트 일괄 계좌 이체 시스템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으로 계좌이체 방법]카드 포인트 일괄 계좌 이체 시스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으로 계좌이체 방법]
카드 포인트 일괄 계좌 이체 시스템


오늘부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계좌이체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 번에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도입되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부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나 금융결제원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로,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제외됐습니다.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1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소비자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려면 각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를 해야 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런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2019년 기준 약 1,100억 원이었던 미사용 카드 포인트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또,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 변경과 해지에도 통합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금융결제원 앱 등을 통하면 통신사 등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 여러 개의 자동납부를 한 번에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통합 변경·해지 서비스는 현재 통신요금만 가능한데, 금융위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과 4대 보험 등에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 그동안 쓰지 않았던 카드포인트를 일괄로 계좌이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온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지금부터 가능한데 홈페이지 아래 걸어둘께요.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이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또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변경·해지하는 것도 하나의 앱을 통해 일괄처리가 가능해진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및 인터넷 홈페이지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일괄 조회한 후 계좌로 한번에 이체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우선 소비자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야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포인트를 조회하고 계좌입금을 신청하면 포인트 현금화가 완료된다. 현금화는 본인 명의 계좌로만 가능하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지만,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 또 현금화 서비스 시간은 24시간 365일동안 진행된다. 포인트와 현금의 전환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다.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를 통해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일괄 변경·해지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그동안 자동납부 기능을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청구기관별로 자동납부를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또한, 정부는 법 개정을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도 상속 가능하다.  내년부터는 신용카드 포인트도 상속이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개정을 통해 내년부터 카드사가 상속인금융거래 조회신청 등을 통해  카드 회원의 사망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해당 회원의 보유 포인트와 포인트 상속 방법 등을 안내하는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아울러 카드사가 부담하는 포인트는  결제금액대로 반올림 또는  절상하도록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사용되지 못한 카드 포인트 활용도를 높여 소비자 권익 추구 및 경제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를 깨워

알차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