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코로나19 긴급생계비 신청방법

반응형

코로나19 긴급생계비 신청방법

코로나19 긴급생계비 지급 4인이상 100만원 : 전국 20만 가구

 

보건복지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득이 감소한 약 20만 가구에 대한 긴급생계비를 지원한다

 

목차 ::

2차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긴급생계비지원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긴급생계비지원금
위기가구긴급생계비
2차 재난지원금 긴급생계비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지급일 

긴급생계비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중 소득·재산 조사 및 중복 확인이 완료된 20만 가구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감소한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가구가 지원 대상이다.

지원금은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이며, 1회 계좌로 입금해준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소상공인새희망자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특별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을 받고 있으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했다.

지원자로 선정된 사례를 보면 저소득 고령층이 많다.

기존 생계지원 제도보다 재산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소득 감소에 대한 증빙 서류를 간소화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국민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신속히 추진했다"

 

긴급생계비 대출 상품도 있으니 꼭 아래 참고해서 알아보세요. 

긴급(하게) 생계비(를) (정부가 지원하여) 대출(합니다.) 

​ 금리가 매우 가파르게 상승을 하였으며, 금융권은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고신용자 위주로 선별을 합니다. 저신용자 등 취약계층은 2금융권의 문을 열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 긴급 생계비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을 하면, 일명 내구제 대출 (불법 사금융) 유혹에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는 대출 절벽의 위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를 위해서 ' 긴급생계비대출 '을 시행합니다.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아래 참고해서 알아보세요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미수령 주식찾기👈

 

👉APT청약 당첨대출👈

 

👉신용등급 무료조회👈

 

신용등급 확인 및 평가 무료조회 - 아이러브2스타

신용등급 확인 신용등급 확인 및 평가 무료조회 [단계] 신용대출.대출상환.신용카드 개인신용 평가제도가 대폭 개선됩니다. 그동안 사용되던 신용등급은 전격 폐지되고, 신용점수제로 전격 개

ilove2star.com

긴급 생계비 대출 상품 대상

긴급 생계비 대출은 1~2금융권 이용에 어려움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이에 지원 대상은 ' 신용평점 하위 20%,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 저신용 저소득자입니다. 특이사항으로 불법 사금융에 발을 담기지 못하게 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만큼, 일반적인 상품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연체, 세금 체납 등과 무관하여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 정책 서민금융 상품이 있습니다. 특례보증이 들어간 상품은 자격요건을 갖췄다면 웬만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편하게 특별하게 보증을 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운영을 하는 상품이지만, 2023년에는 공급을 1,400억 원에서 2,800억 원으로 2배 늘리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최초 500만 원 6개월 정상 이용 시 추가 500만 원 최대 1000만 원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5.9% , 성실 상환 시 연 1.5~3.0% 금리 감면 혜택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미수령 주식찾기👈

 

👉APT청약 당첨대출👈

 

👉신용등급 무료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