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농업인의날 행사 한우 선물 특별생방송

반응형

농업인의날 행사 한우 선물 특별생방송

농업인의날 행사 한우 선물 특별생방송

 

11일 '농업인의 날 행사'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다. 농업인의 날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은 2003년 노무현 당시 대통령에 이어 17년 만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10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내일 11월11일 오전 11시, 제25회 ‘농업인의 날’에 문재인 대통령이 17년 만에 참석한다. 이는 2003년 제8회 노무현 대통령 참석 이후 처음"이라고 말했다.

 

내일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 진행한다. 청와대는 올해 수해와 아프리카돼지열병, 코로나 등으로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고려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음을 예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날 행사와 함께 전국 8도 고품질 대표 품종을 하나로 모아 만든 최초의 상품 ‘대한민국 쌀’ 5㎏을 공영 홈쇼핑에서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청와대 사랑채 특설무대에서 ‘팔도배미’를 바라보며 진행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특선 ‘대한민국 쌀’로 오찬을 할 예정이다.전국 8도 품종의 쌀은 경기 해들, 강원 오대, 충북 참드림, 충남 삼광, 경북 일품, 경남 형호진미, 전북 신동진, 전남 새일미 등 각 도를 대표하는 고품질 쌀로 구성돼 있다. 상품은 50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