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PC

zoom 화상회의 요금 알아보기

반응형

zoom 화상회의 요금  소식이 실시간 핫이슈로 이야기되고 있는데요. 좀 더 기사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코로나 장기회 되면서 언켁트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zoom 회상회의 하는 곳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번에 동시 접속자수 99명까지 들어올 수 있고, 유로로 하면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소소하게 몇명이서 1시간 미만으로 하는것은 무료로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 zoom 화상회의 요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부가적인 서비스부터 챙겨볼께요. 아래처럼 추가 클라우드 기록 저장소를 월 40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도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제공되는 추가서비스는 오디오 요금제인데요. 월 1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글로벌 회의를 할때 필요한 서비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프라이버시 침해 및 보안 문제가 제기됐지만, 줌(Zoom)은 기업, 정부, 개인을 아우르는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협업 솔루션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진 않았지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줌 기능들을 소개한다. 대부분이 애플뿐만 아니라 모든 플랫폼에 유용할 것이다.


 

ⓒMark Hachman / IDG


상대방이 당신의 방을 볼 필요가 없다 

트위터를 통해 줌 채팅 스크린샷의 배경으로 많은 사람의 사무실, 방 그리고 다른 개인적인 공간을 봤다. 마치 사람들이 개인 공간을 보여주길 좋아하는 것 같다고 느껴질 정도다. 얼마나 책장 앞에 앉기를 좋아하는지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긴 하다. 하지만 이렇게 할 필요는 없다. 가상 배경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줌 설정(Setting)으로 들어가 가상 배경(Virtual Background)을 선택하면 된다. 기본 배경 옵션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이미지로 설정할 수도 있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줌'(Zoom) (사진=줌 홈페이지)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 디바이스가 준비됐으면 그에 상응하는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이 뒷받침돼야 한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줌(Zoom)'은 최대 100명과 함께 비디오 및 화면 공유를 할 수 있으며 인원이 많아질수록 화면이 분할된다.


PC, 노트북, 전화, 모바일 디바이스 등을 통해 일대일 또는 일대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줌 쳇을 사용하면 비디오, 오디오, 이미지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으며 녹화 기능을 통해 미팅 내용을 파일로 보관할 수 있다. 
또 요금제에 따라 무료 HD 회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회의 개최자가 아니면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 개최자가 화상회의 공간의 링크를 문자나 메신저로 공유하면 참석자들은 링크를 통해 회의를 시작할 수 있다. 간편한 이용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zoom 화상회의 요금 :: 기업 엔터프라이즈급

zoom 화상회의 요금 ::

중소기업

zoom 화상회의 요금 ::

소규모 팀에 적합

zoom 화상회의 요금 :: 무료

처음에는 가입하고 아래처럼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더 인원수를 늘려야 하거나 시간을 늘리거나 기본으로 40분 제한도 풀 수 있습니다. 회의 수 또한 무제한으로 풀 수 있고요. 

지금까지 zoom 화상회의 요금 알아보았습니다. 

 

 

2020/04/05 - [IT 모바일 PC] -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톡은 우리 생활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주 밀착해 있는데요. 카톡 생일이신 분들이 추천으로 올라오고 있어서 좋다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이거 안 봤으면 좋겠다는 하시는 분들도..

453010star.tistory.com

2020/04/05 - [IT 모바일 PC] - 인스타 계정 이름 바꾸기 방법

 

인스타 계정 이름 바꾸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 계정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인스타 가입을 할 때 평소에 쓰는 아이디를 입력하여 계정을 만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처음에 아무 생각없이 그냥 만들어 봐..

453010star.tistory.com

2020/04/05 - [IT 모바일 PC] - 컴퓨터 자동종료 방법 :: 프로그램 알아보기

 

컴퓨터 자동종료 방법 :: 프로그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자동종료 방법 :: 프로그램 알아볼께요. 여름철에 각종 냉방기구들에는 타이머가 있는데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pc에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처음 들어보신..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