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반응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직장에 다니든 직장을 다니지 않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무조건 국민연금에 가입한다. 

 

직장을 다니게 되면 기본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금융기관에 제출하거나 재직확인용으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발급은 직접 가서 하거나 무인발급기로도 할 수 있고 집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보조금24 : 정부 보조금 신청하기 

 

👉내가 놓친 보험금 12조 지금 받자~

👉맞춤으로 내게 필요한 금액 입금받기

 

👉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찾는 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또는 '국민연금공단'을 검색

저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를 이용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에 '개인서비스'의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한다. 

 

 

국민연금공단으로 접속하시면 '전자민원'에서 '증명서발급' 메뉴를 클릭

👉지역별 지원금 알아보기 지자체 홈페이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2) 가입증명서(국/영문)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영문도 가능하다. 

 

원하시는 내역을 선택을 하고 '프린트 발급, 팩스 전송, 전자 증명서'의 3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린트 발급으로 선택해 보았고 발급 용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보입니다.

'지역' 가입 보험 내역만 보이게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틀린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프린트를 하세요.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정보는 아래 참고!!!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마지막기회!!

 

 

👉아직 못받은 보조금 지원금 100만원 수령하기

 

 

👉보험해지환급금 100만원 있다면, 바로 조회

 

👉보조금24 : 정부 지원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2분만에 대출 심사 끝내고 입금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