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3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3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입니다!
보통 이 가입증명서로 금융권을 이용하시거나 경력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서도 많이들 발급합니다.
발급방법으로는 직접 지사를 방문하여 받거나, 무인발급기로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도 5분안에 간단하게 출력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손쉽게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를 뜻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네이버에서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라고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을 통해서 접속하셔도 무방하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먼저 개인인증을 합니다. 메뉴에 들어가셔도 본인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등으로 미리 로그인을 하고 해당메뉴로 들어가시는 것이 더 편리하다.
인증방법은 앱에서 이용하고 계신 간편인증으로도 가능하고, 네이버인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인홈에서 개인인증을 하고 난 뒤 개인서비스의 증명서등 발급을 클릭하여 들어간다.
첫번쨰 메뉴에 보이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3분
모든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출력하시려면 지금 상태 그대로 전체로 눌러주시면 되고, 특정 내역만 원하신다면 특정사업자 선택에 체크 후에 원하는 내역만 눌러서 발급한다.
발급 방법
1. 프린터
2. 팩스전송
3. 전자증명서
3가지 방법이 있으나 전자증명서는 전자지갑이 있어야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린터가 가장 편리하다.
pdf등 파일로 받으시려는 분들도 프린터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재직증명서를 대신하여 제출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서류와 관련해 간편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1
|
|||
2
|
|||
3
|
|||
4
|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