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PC

네이버지도 등록 방법 및 노출 기준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자영업, 가게, 부동산중개업소를 개업하면 가장 먼저 마케팅적으로 해야 할 네이버지도 등록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드릴께요. 아주 쉽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고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면 좋습니다.

온라인 노출을 위해서는 광고의 기본 네이버 지도 등록을 하고 네이버 사이트 등록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상단 노출될까!!하는 부분을 함께 공유해 드릴께요. 렛스 기릭~!@ 지도 및 사이트 등록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또 등록은 했는데 왜 노출이 안될까!! 그 궁금증 함께 풀어볼께요. 지도 및 사이트 등록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1. 네이버 메인 화면 하단 "지역업체 등록" 클릭

 

 

2. "업체 정보 등록 바로 가기" 클릭

https://smartplace.naver.com/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smartplace.naver.com

위 그림에서 초록색으로 업체정보 등록 바로가기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검색해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업체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으로 이미 네이버에 등록된 업체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3. 업체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 선택 

*만약 동일한 번호로 지도 등록이 되어 있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등록되어있는 업체가 나오며 삭제 및 권한 교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 교체란? 현재 등록 중인 아이디로 수정 및 등록 권한을 가져오는 기능이며 등록 번호로 간단한 네이버 ARS 인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삭제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폐업으로 현재 가게가 바뀌었다면 삭제를 요청하세요.

 

4. 가격정보, 대표 키워드, 스마트콜, 사이트, 블로그, 이용 시간 등 가능하면 모든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위 정보들은 필수 사항은 아니나 지도 등록 시 정보가 많고 정확할수록 지도가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노출은 또 다른 로직이 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공유해 드릴께요.

예를들어, 핸드폰에서 염창동부동산 검색했는데 내 업소를 노출시키는 방법은?

지금까지 네이버지도 등록 방법 및 노출 기준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관심있게 함께 보는 글 모음

 

2020/05/20 - [부동산 INFO] -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중개업소 단체아이디 주소 상호 연락처 변경 방법[네이버부동산 지도기반 개편이후]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중개업소 단체아이디 주소 상호 연락처 변경 방법[네이버부동산 지도기반 �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중개업소 단체아이디 주소 상호 연락처 변경 방법[네이버부동산 지도기반 개편이후]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고 블로그에서 필요한 �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