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투머치 뜻, 티엠아이 뜻은 뭘까요? 너 정말 tmi다.

반응형

투머치 뜻, 티엠아이 뜻은 뭘까요? 너 정말 tmi다.

투머치 뜻, 티엠아이 뜻은 뭘까요? 너 정말 tmi다.

 

‘너무 과한 정보(Too Much Information)‘의 준말로, 달갑지 않은 정보, 굳이 알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경우 사용된다.

 

외국어 표기
TMI(영어)


의도치 않게 타인의 정보를 너무 많이 알게 되었거나 사소한 것까지 알게 되는 경우 사용하는 ‘Too much information(너무 과한 정보)'의 줄임말이다. TMI는 보통 자신이 전혀 관심 없는 내용이거나, 달갑지 않은 정보, 굳이 알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경우 사용한다. 예컨대 누군가가 자신의 화장실 습관에 대한 얘기를 구구절절 늘어놓을 때, 그만하라는 의미에서 “TMI”라고 말하는 것이다.

 

잠자고 있는 보험금 한번에 찾기

 

이 표현은 영어권 국가에서는 2000년대부터 사용된 인터넷 용어이지만 국내에서는 2017년 하반기 사회정보망서비스(SNS)인 트위터(Twitter)에서 처음 퍼지기 시작해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다만 영어권 국가에서는 TMI를 과도한 정보라는 뜻보다는, 더럽거나 과한 성적 농담 등 상대방이 들었을 때 불쾌감을 느끼는 경우 등 특정한 상황에만 사용한다.

 

TMI라는 말은 모두 대문자로 쓴 것에서 알 수 있듯 어떤 영단어의 이니셜입니다.  그것은 바로 Too Much Information, 
번역을 해 보자면, '너무 많은 정보' 정도의 의미가 있습니다.

 

영미권과 한국에서의 TMI

TMI라는 말을 영미권에서 먼저 사용한 것은 맞지만 어떤 단어는 그 나라마다 의미가 조금씩 다른 것처럼 TMI도 영미권과 한국에서의 의미 차이가 있습니다.

 

​월동대책지원금 받기

​영미권

​- 상대방이 성적이거나 이상한 말을 했을 때, 듣는 사람의 불쾌함을 표현하는 말, 그 말을한 화자를 비난하는 단어가 바로 TMI입니다. 그리고 역겨운 것을 너무 구체적으로 표현할 때에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국

-굳이 알고싶지 않은 너무 과한 정보를 들을 때, 마찬가지로 청자가 불쾌함을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한국에서 사용할 때에는 영미권에서는 비난의 의미였지만 우리는 그런 비난의 의미는 아닙니다. 

 

를 들면,

아침에 면도했거나

고모의 혈액형이 B형이라는 내용은

나에게 굳이 필요하지 않고...

알고 싶지도 않은 정보를 말합니다.

 

월세 200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