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창업대출 정부 지원 좋은 조건으로 받는방법

반응형

청년창업대출 정부 지원 좋은 조건으로 받는방법

청년창업대출 정부 지원 좋은 조건으로 받는방법

 

요즘에는 나이가 젊은 분들도 자신만의 사업아이템을 선정하여 창업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린만큼 창업하는데 필요한 자금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다 대부분이다. 

 

 

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

보조금24 :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하기 >>

내가 놓친 보험금 12조 나도 받기!! >>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더욱 낮은 금리의 자금대출이 절실하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 조건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법과 사업을 시작하는데 도움되는 정보 공유해 드릴께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년고용특별자금

소진공에서 진행 가능한 청년고용특별자금은 1억 원 이하의 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상품입니다. 이 자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리 낮은 대출 온라인 신청

 

1. 신청조건

- 소상공인에 해당할 것

- 지원제외업종 : 유흥/향락업, 전문업, 부동산업, 금융업, 보험업, 여관업 등

소상공인에 해당한다는 것은 제조업/운수업/건설업/광업이라면 상시근로자가 10인 업체, 그 외의 업종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업체를 말합니다.

청년창업대출 신청

 

2. 상품 상세 정보

해당 자금은 성장기반자금과 경영안정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자금이 분류되는 기준은 사업장의 업력/지원 형태 등을 통해 세부적으로 분류되는데요. 현재 사업장의 업력이 없는 청년 분들이라면 해당 자금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청년고용특별자금 상세정보

1) 상품정보 정리

금리 한도 기간 신청금융기관
연 1.47 ~ 1.87% 사이
(변동될 수 있음)
업체당 1억 원까지 거치 2년 포함 총 5년 한국씨티, KEB하나, 제주, 전북 저축은행, 우리, 신한, 신협, 수협, 산업, 새마을금고, 부산, 기업, 대구, 농협, 광주, 경남, 국민

2) 자격요건

자격 1 : 사업 대표자의 나이가 만 39세 이하일 경우 지원가능

자격 2 : 신청일을 기준으로 상시근로자가 2인 이상이라면 50% 이상이 청년 근로자일 경우 지원가능

자격 3 : 자격 2를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최근 1년 이내에 청년근로자를 1인 이상 고용 또는 유지중이면 지원가능

자격요건에서 나오는 청년은 만 39세 이하의 내국인을 말합니다. 정리해보자면 사업주가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원이 있는 경우라면 직원의 50% 또한 청년이어야 합니다. 이 상품은 2019년 10월 10일부터 상시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여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K-startup 청년창업지원사업

해당 자금은 조금 더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하는 스타트업인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지원자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정보입력으로 추가적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1. 지원대상

사업자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일 경우 지원 가능하며, 사업개시일을 기준으로 3년 미만 또는 중소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자일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상세내용

금리 한도 기간 진행절차
연 2% 고정 기업당 1억 원 이내
(제조업은 2억 원 이내)
거치 3년 포함 총 6년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자금신청과 접수를 담당하며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 뒤 사업계획서 등 꼼꼼한 검토 후 융자 결정이 이루어진 후 직접 대출로 진행됩니다.

청년창업대출 장점

 

청년창업대출 장점이라면, 기업 자체의 담보력이 낮을 때에도, 신용이 낮다 하더라도 시중에 있는 금융기관과는 달 드게 자금 조달이 힘들었던 기업도 신용, 담보 상관없이 장점과 사업 아이템을 통해 유리하게 자금조달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은행과 다르게 한 사업이 메리트가 있고, 기술에 대한 경쟁력이 있다면 조건을 좋게 하여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대출 가능여부 조회

 

청년창업대출 및 정책 자금으로 나눠지고 있는 종류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운전자금

2. 시설자금

운전자금 : 사업을 운영하면서 원자재 재료를 구매하고 생산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지원을 받습니다.

최저 2.5%대 금리로 금리에 대한 부담감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시설자금 : 시설 확충을 위한 비용으로 사업 성장을 위하여 정책 자금을 지원받는 부분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농업인육성

이 지원제도는 농업을 목표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맞는 지원자금이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청년녹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자금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지원대상

만 18세 이상 ~ 만 40세 미만에 해당하는 청년이며, 영농경력이 독립경영 3년 이하 또는 예정자일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말하는 독립경영이란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영농의 기반을 마련한 후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여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게 된 경우를 뜻합니다.

2. 상세내용

1) 지원금액

연차 지원금
1년 월 100만
2년 월 90만
3년 월 80만

이때 신청자의 소득 및 재산이 일정소득 이상일 경우에는 지원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2) 주의사항

이 자금은 농기계 및 농지 등의 구입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과소비, 유흥, 사치품 구매 또한 제한됩니다. 지급은 농협은행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발급한 뒤 바우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부분 또한 참고해주세요.

 

일찍 준비하는만큼 부족한 부분이 많은 청년창업,

좋은 조건으로 청년창업자금대출 받는 방법을 통해 준비하세요. 번창하세요.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1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기준 서류 신청방법
2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3 잔여 백신 예약 대상 조회 및 신청방법 [카카오톡 네이버]
4 2020년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 신청방법 : 무료 검진 항목
5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보험해지환급금 조회 [사이트 조회 방법]

전기스쿠터 보조금 신청방법 및 대상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