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반응형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공공인증서를 폐지함에 따라 다양한 업체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들은 이런 민간 인증서를 장려함에 따라 쉽게 발급받아 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그 중 많은 공공기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의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1. 가장 먼저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위 사진과 같은 점으로 3개로 표시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더보기라고 해서 다양한 기능들이 모여 있는 메뉴가 열리며, 그 중 노란색 지갑 부분에 인증서라는 부분을 선택하면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3. 인증서 메뉴가 뜨면 이용안내나 사용처, 사용이력 등 다양한 메뉴들이 뜨며, 상단 부분에는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흰색으로 진하게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이부분을 클릭하면 예전에 인증서를 발급 받은 분은 재발급받기, 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은 분은 신규 발급으로 뜨는데 하단 부분에 노란색 버튼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모든 인증서 가입 부분이 완료가 된다면 카카오톡 지갑에 위와 같이 인증서가 발급 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카카오인증서
#카톡인증서
#카톡지갑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인증서발급
#백신인증서
#백신예약인증서
#백신예약
#공동인증서
#카톡공동인증서
#카카오톡
#카톡인증서발급
#카카오톡인증서

 

카카오 인증서 백신 신청 방법

18~49세의 경우 8월 9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 끝자리와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익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하고 예약 날짜에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해 쉽고 빠르게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합니다. 원하는 의료기관 및 진료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입력이 끝나면 예방접종 예약완료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접종 일시와 장소 등 예약 내용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접종을 완료한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 카카오톡 QR체크인 화면에서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누르고 동의 절차를 거치면 QR코드에 백신 접종 정보도 함께 담깁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되어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22-9/17은

모든 예약 대상자에 대한 추가예약 및 변경 가능

기간으로

10부제 예약 미참여자도 가능하므로

아래 코로나 사전예약 시간표 확인할 것.

 

 

네이버 인증서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네이버 인증서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네이버 인증서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ID로 "안전하게 인증"하고, "간편하게 고지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혼자만 사

453010sta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백신 코로나19 예방접종 8∼9월 시행계획 

 

5차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신청/소상공인 - 아이러브2스타

5차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신청/소상공인 전 국민 88%에게 25만원 결국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이 아닌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게 되었다. 그 외 소상공인을 위한

ilove2star.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대상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지급대상을 확정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많은 분들께서 해당되는

procondition99.tistory.com

 

코로나19 예방접종 8∼9월 시행계획

코로나19 예방접종 8∼9월 시행계획 코로나19 예방접종 8∼9월 시행계획 18-49세 예방접종, 8월 17일(우선접종), 26일(일반인구)부터 시행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6.17.) 및 (7.1.) 발표 이후,

real-estatetech.maxruby.co.kr

 

18~49세, '10부제 사전예약' 신청방법 접종일정 백신 종류 - 아이러브2스타

18~49세, ’10부제 사전예약’ 신청방법 접종일정 백신 종류 18~49세, ’10부제 사전예약’ 신청방법 접종일정 백신 종류  우리나라 만 18~49세 성인 1777만명은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부제 방식

ilove2star.com